자동차산업 위기 극복 위한 자동차부품 업계 간담회 개최
문정희 2018-11-16 18:32:26

자동차산업 위기 극복을 위한 기업 애로사항 청취와 해결을 위한 지역 자동차부품업계 간담회가 지난 11월 13일(화)에 대구기계부품연구원에서 개최됐다.


이번 자동차부품업계 간담회는 곽대훈 의원이 주최하고 대구시가 주관했으며 산업통상자원부, 자동차 유관기관(8개 기관), 자동차부품업체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완성차 업체의 글로벌 경쟁력 악화와 완성차 내수 부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개최된 이번 간담회에서는 지역 자동차기업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범 정부차원의 지원방안 마련을 위한 자리로, 자동차산업지원 정책 수립과 자동차기업의 당면 애로사항 해결에 많은 도움이 될 이야기들이 공유됐다. 


한편, 이번 간담회에 앞서 지난 10월 17일(수)에는 산업통상자원부 최남호 시스템정책관이 우리 지역 자동차부품 기업(15개 사)과 간담회를 갖고, 11월 1일(목)부터 1조 원 규모의 금융지원을 시작하는 등 정부에서도 자동차산업 위기 극복에 노력하고 있다.


곽대훈 의원은 “철강, 조선에 이어 국내 주력산업인 자동차산업까지 위기에 처해 있고, 특히 중소기업인 부품업계는 고사 위기에 처해 있다. 성서공단을 비롯한 대구에 부품업계가 밀집되어 있기 때문에 이번 간담회를 준비하게 됐고, 정부도 기업이 피부에 와 닿는 대책을 마련해 줄 것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디지털여기에 news@yeogie.com <저작권자 @ 여기에. 무단전재 -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