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XXAT Safe T100 사용해 CIP Safety 연결 가능
문정희 2017-09-28 17:37:55

 

HMS의 IXXAT Safe T100 안전 모듈은 CIP Volume 5 V2.14에 따라 CIP Safety 프로토콜을 지원한다. 이전에는 PROFIsafe로 제공되었지만, 이제 새로운 IXXAT Safe T100/CS를 사용하여 CIP Safety를 위한 모듈 기반의 보안 IO를 손쉽게 구현할 수 있다.
 

HMS 인더스트리얼 네트웍스(HMS Industrial Networks)의 IXXAT Safe T100은 사용자가 SIL 3 및 PLe Cat.4 애플리케이션에서 안전하고 구성 가능한 입력 및 출력을 구현할 수 있는 올인원 안전 솔루션이다. 이 Safe T100 모듈은 Anybus CompactCom 다중 네트워크 통신 제품과 함께 산업용 장치에 통합된다. CompactCom은 호스트 디바이스 및 산업용 네트워크(PROFINET 또는 EtherNet/IP) 간의 통신을 처리하는 반면, Safe T100은 신호를 안전하게 처리한다.

 

사용자는 새로운 IXXAT SafeT100/CS를 사용함으로써 자체 개발하는 것보다 훨씬 빠르고, 쉽게 안전 표준을 구현할 수 있다.

 

새로운 IXXAT Safe T100/CS

이 모듈은 외부 케이블 오류를 감지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춘 3개의 입력(듀얼-채널)과 하나의 출력(듀얼-채널)을 제공한다. 모든 입력과 출력은 24V 신호로 동작한다.

IXXAT Safe T100은 예를 들어, 드라이브나 공정제어(용접, 접착, 리베팅 등의 애플리케이션)를 위한 안전 비상정지 기능을 구현하는데 사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최종 사용자는 단일 통신 인터페이스를 통해 보안 또는 비보안 통신을 처리할 수 있는 장치를 구현할 수 있다. 또한 전체 시스템 구성 및 개발을 간소화할 수 있다.

 

사전 인증 및 적합성 테스트 완료

IXXAT Safe T100 안전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는 TÜV Rheinland의 사전 인증을 획득함에 따라 안전한 디바이스 및 시스템을 보다 빠르고 쉽게 구현할 수 있어 개발 시간과 비용, 위험을 줄일 수 있다. IXXAT Safe T100의 CIP Volume 5 호환성은 ODVA 테스트 연구소에서 적합성 테스트가 수행되었다.

 

CIP Safety 및 PROFIsafe를 위한 모듈식 컨셉

 이 모듈의 CIP Safety 버전(IXXAT Safe T100/CS)은 HMS의 이미 잘 알려진 Anybus CompactCom 제품과 함께 사용된다. CompactCom은 비보안 EtherNet/IP 네트워크와의 통신을 처리하며, 보안 통신은 ‘블랙-채널’ 원칙에 따라 Safe T100에 의해 처리된다. 또한 지원되는 두 프로토콜(CIP Safety 및 PROFIsafe) 간의 전환은 동일한 IXXAT Safe T100 하드웨어 상에서 펌웨어 업로드 옵션을 이용해 수행할 수 있다.

CIP Safety 동작에 필요한 네트워크 제어 및 상태 LED, 구성 데이터 보안 전송 등과 같은 모든 EtherNet/IP 레이어의 수정은 이미 Anybus CompactCom 모듈에 구현되어 있다.

추가적인 안전 기능으로 Anybus CompactCom 모듈과 IXXAT Safe T100/CS 간의 인터페이스에 대한 갈바닉 절연이 제공된다.

다른 내부 안전 기능으로는 통합 온도 모니터링 및 안전 상태로의 스위치-오프, 채널-기반 오류 시그널링 및 오류 처리는 물론, 채널 오류에 대한 자동 또는 수동 리셋 옵션이 포함되어 있다.

IXXAT Safe T100은 구성 데이터를 비휘발성 메모리에 저장하기 때문에 시동 시간이 매우 짧다. 또한 이 모듈은 수동 및 DHCP-기반 IP 어드레스 설정을 지원한다.

 

맞춤형 구현 및 OEM 솔루션

이 모듈은 포괄적인 구현 가이드와 광범위한 사용자 덕분에 장치 제조업체들이 자체적으로 구현할 수도 있다. 또한 HMS는 고객들에게 구현, 포팅, 인증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이외에도 고객을 대신하여 개발의 일부나 전체 프로젝트를 HMS Safety 개발 팀에서 수행할 수 있다.

폼팩터 및 플러그, 또는 I/O 수와 같은 특정 요구사항에 대해서는 IXXAT Safe T100의 고객별 특화 버전을 통해 HMS에서 조정이 가능하다.

 

IXXAT Safe의 추가 기능

HMS는 IXXAT Safe T100을 통합할 수 없는 애플리케이션(예: 디코더 내의 제한된 공간이나 기존의 안전 하드웨어로 인한 유연성 제한)을 위해 FSoE(Functional Safety over EtherCAT) 및 EtherNet/IP 기반 CIP Safety, Sercos 기반 CIP Safety를 위한 사전 인증된 프로토콜 스택을 제공한다.

새로운 IXXAT Safe T100/CS를 위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ixxat.com/safe에서 확인할 수 있다.

디지털여기에 news@yeogie.com <저작권자 @ 여기에. 무단전재 -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