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의 3D 이미지 센서, 얼굴 인식으로 손쉬운 스마트폰 잠금 해제 구현
허령 2018-01-09 18:27:13

사진. 인피니언

 

모바일 통신의 메가트렌트 중 하나는 지문이나 PIN 번호가 아닌 3D 얼굴 인식으로 스마트폰을 잠금 해제하는 것이다. 


3D 얼굴 인식은 보다 편리하고 안전한 인증이 가능해 곧 모바일 결제 애플리케이션과 모바일 ID에 필수적인 기능으로 자리잡을 것으로 보인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의 3D 이미지 센서 칩을 사용하면 얼굴 인식을 통한 잠금해제를 더욱 신뢰할 수 있고 스마트하고 빠르게 구현할 수 있다. 


인피니언은 혁신 파트너 pmd테크놀로지스(pmdtechnolgies AG)와 공동으로 ToF(Time-of-flight) 기술을 기반으로 한 REAL3™ 칩 제품군의 새로운 3D 이미지 센서를 개발했다. 새로 개발된 이미지 센서는 수신 광학장치와 VCSEL(Vertical-Cavity Surface-Emitting Laser) 광원을 포함하여 12mm x 8mm 미만의 풋프린트로 스마트폰에 통합할 수 있는 세계 최소형 카메라 모듈을 구현한다. 


인피니언과 pmd테크놀로지스는 1월 9~12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전자제품박람회 CES® 2018(라스베이거스 컨벤션 센터 사우스홀 2, MP26065)에서 혁신적 제품을 선보인다. 드레스덴에서 생산되는 칩은 뮌헨과 그라츠에서 개발되어 독일과 오스트리아의 전문지식이 결집됐다. 

디지털여기에 news@yeogie.com <저작권자 @ 여기에. 무단전재 -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