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닉스, 체결의 신속성에 편의성까지 강화한 ACL, ACR Common 단자대 출시
정하나 2018-12-17 10:21:36

Common단자대 ACR(상)과 ACL(하)(사진. 오토닉스)

 

산업용 센서∙제어기기 전문 기업 오토닉스 사용자의 편의성을 확대시키는 I/O Common 단자대 ACL(스크류리스 타입) 시리즈와 ACR(라이징 클램프 타입) 시리즈 2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최근 자동화 산업이 발전함에 따라, SMPS등을 이용한 다양한 제어기기의 전원공급 및 분배 등 단자대 활용도 역시 함께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오토닉스가 이번에 출시한 ACL 시리즈와 ACR 시리즈는 전원 분배 역할을 담당하는 Common 단자대로서, 점차 장비가 복잡해지고 자동화 라인의 규모가 확대됨에 따라 최적의 효율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ACL 시리즈와 ACR 시리즈로 체결의 신속성과 정확성은 물론, 작업시간의 단축과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하였다.


ACL 시리즈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원터치 방식을 지원한다는 점이다. ACL 시리즈는 스프링앞을 이용한 원터치 체결 방식을 채용, 작업 시간 단축에 효과적이며 진동에 강할 뿐만 아니라, 장시간 사용 시에도 풀어지거나 느슨해질 우려가 없다는 것이 장점으로 꼽힌다.

 

ACR 시리즈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내장된 나사를 이용하여 제품 내부의 클램프를 들어올려 체결하는 방식을 사용했다는 점이다. 이는, 진동에 강하며 견고할 뿐만 아니라 무엇보다 배선을 안전하게 체결할 수 있다는 점에서 안정성과 편리성을 모두 잡았다는 평을 받고 있다.

 

한편, 두 제품은 신속성과 정확성이라는 측면에서 △신속한 체결(클램프방식 및 원터치 방식) △내부가 PCB로 Common이 되어 있어 점퍼바(Jumper Bar) 불필요 △단자간 피치 5mm의 슬림형으로 효과적인 공간 절약 실현 △2가지 방식의 설치 구조 지원(DIN rail, 나사고정) 등과 같은 공통 특징을 지니고 있다.

디지털여기에 news@yeogie.com <저작권자 @ 여기에. 무단전재 -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