햅코모션, 패키징 산업 위한 고속 솔루션 DTS2 제공 유지보수 필요 없는 포장라인 위한 최적 솔루션
정하나 2018-07-27 10:16:59

햅코모션이 제공하는 구동트랙 시스템 ‘DTS2’는 500㎜ 거리를 0.5초에 이동하며 정확하고 반복적인 인덱스 운동이 가능해 1분에 84개의 제품을 포장할 수 있다. 영국 콜린 미어 엔지니어링(Colin Mear Engineering)은 개발한 포장기계에 이 햅코모션의 DTS2를 적용해 최소한의 유지보수로 시스템을 운영하기 위한 방안을 마련했다.
 

DTS2(사진. 햅코모션)

 

DTS2, 1분에 84개의 제품 포장 가능
영국의 콜린 미어 엔지니어링(Colin Mear Engineering)은 고품질의 맞춤형 및 일반 포장기계를 설계, 제조 그리고 조립하는 기업으로, 최근 진행한 프로젝트에서 높은 제품을 생산할 수 있는 콤팩트한 다용도 포장기계 개발을 진행했다.


개발된 기계는 제품을 2개의 컨테이너에 담고, 이 컨테이너를 포일 봉투에 넣은 뒤 밀봉해나가는 과정을 수행하는데 1분에 84개의 제품을 처리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콜린 미어 엔지니어링은 이 기계를 오랫동안 최소한의 유지보수로 운영하기 위해 정확한 회전 시스템인 햅코모션의 고속 솔루션 ‘DTS2’를 채용했다.

 

작업시간 및 비용 절감 효과
햅코모션의 DTS2 구동트랙 시스템은 트윈구동 스크롤 시스템으로 직관적이고 다이나믹한 드라이브를 제공하기 때문에 500㎜ 거리를 단 0.5초에 이동해 1분에 84개의 포장이 가능하다. 정확하고 반복적인 인덱스 운동이 가능해 짧은 사이클 시간 안에 작업을 처리할 수 있다.


콜린 미어 엔지니어링에 적용된 DTS2M(곡선부분 반경에 따라 사이즈를 나눈다. DTS2M PCD=612)에는 균일한 간격으로 16개의 캐리지가 있다. 그리고 2개의 드라이브 스크롤이 한 개의 서보모터를 통해 구동한다. 이 구성으로 최대하중 2㎏의 캐리지가 500㎜ 인덱스되는데 0.5초 밖에 걸리지 않는다.


DTS2 트랙 시스템의 독특한 디자인으로 콜린 미어 엔지니어링은 식품, 담배, 제약 등 다양한 산업에서 사용될 수 있는 혁신적인 포장라인을 만들 수 있게 됐다. 이 시스템은 다양한 제품을 설비의 큰 변화 없이 처리할 수 있어 사용자에게 비용 절감효과를 신현한다. 시스템의 고성능 및 콤팩트한 크기, 그리고 유지보수가 거의 필요 없는 점은 효율적인 포장라인을 위한 최적 솔루션으로써 손색이 없다.

디지털여기에 news@yeogie.com <저작권자 @ 여기에. 무단전재 - 재배포금지>
| 관련협회 및 단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