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크웰 오토메이션, GuardLink 안전 시스템 국내 출시 M12 커넥터를 이용해 연결, 안전장치의 직렬연결이 용이
최교식 2018-11-06 15:34:31

GuardLink 안전 시스템

 

로크웰 오토메이션(Rockwell Automation)은 새로운 안전 기반 통신 프로토콜 알렌브래들리 가드마스터 가드링크(Allen-Bradley Guardmaster GuardLink) 안전 시스템을 국내에 공식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기존에는 안전장치들이 별도의 안전 입력에 배선되어, 배선 시 상당한 양의 작업이 요구되었고, 잠재적인 고장 위험도 있었다. 그뿐 아니라, 직렬연결 배선을 하여 모니터링 하는 경우 각 장치의 상태 정보를 각 장치의 보조 출력으로부터 받아 별도의 리모트 I/O 카드 등에 연결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GuardLink를 이용하면, M12 커넥터를 이용해 연결하여 안전장치의 직렬연결이 용이하고, 별도의 배선 없이 제어기에서 Ethernet/IP 통신을 통해 각 장치의 진단 정보에 쉽게 액세스할 수 있다. 이 시스템은 링크 당 최대 장치 32대까지 단일의 4핀 케이블로 연결하여 안전, 진단, 원격 리셋 및 잠금/잠금 해제 명령을 제공한다. 더불어, 배선 작업이 최대 38% 감소되어 설치비용과 시간이 대폭 절감된다.
 

디지털여기에 news@yeogie.com <저작권자 @ 여기에. 무단전재 -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