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DVA, OPC UA와 IIoT를 위한 새로운 네트워크 스택개발 SIG 조직 OPC UA 정보 모델과 보안 기능을 CIP 프로필 및 서비스와 일치시키는 스택
최교식 2019-01-12 08:11:16

ODVA는 OPC UA 정보 모델과 보안 기능을 CIP 프로필 및 서비스와 일치시키는 새로운 네트워크 스택 개발을 구축하기 위해 새로운 특별분과그룹(SIG)를 조직했다.   


ODVA는 최근 OPC UA와
• IIoT 및 실시간 자동화 애플리케이션의 사용 사례에 대한 기술적 요구사항을 분석하기 위해 Ad Hoc 위원회를 구성하고 
• OPC UA를 사용한 공통 산업 프로토콜(CIP)의 기기 프로파일 및 서비스 사용에 대한 가치를 평가했다.
• ODVA는 이 조사를 완료한 뒤, 새로운 특별분과그룹(SIG/Special Interested Group)의 설립을 승인했다.

 

이 특별분과그룹(SIG)은 이미 이러한 항목이 오랫동안 융합형 OT(Operational Technology)와 IT (Information Technology) 시스템의 가치를 믿어온 바, 이미 시간에 민감한 네트워킹, 자동화 시스템의 클라우드 인터페이스 요구 사항 및 시스템 간 ODVA 통신을 위한 데이터 모델과 관련된 ODVA의 새로운 주제는 아니기에 시스템 간의 정보 교환과 산업 자동화 요구사항을 해결하기 위해서 센서, 액추에이터, 컨트롤러, 소프트웨어 및 클라우드용 개방형 표준기반 산업 IoT 통신 솔루션을 정의했다. NEW ODVA 기술과 표준의 브랜드 이름을 선택할 때까지 ‘NewTEC’이라는 이름을 쓰며 새로운 네트워크란 의미로 사용하기로 했다. 


ODVA가 NewTEC 사양을 발표할 때, ODVA의 산업기술 및 표준포트 폴리오의 일부로서 기술과 표준을 관리하고 적합성테스트를 하기로 했다. NewTEC에 대한 ODVA 규격의 초기 릴리스는 다년간에 걸쳐 시행될 인증 프로젝트이다. ODVA는 이 개발에 필요한 자원을 지원하고 작업의 시작 단계에서부터 NewTEC이 해당사자들 사이의 단결심을 높이기 위해 뉴테크스타트업 공동체(New TEC Start-up Community)를 설립했다.

디지털여기에 news@yeogie.com <저작권자 @ 여기에. 무단전재 -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