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G Korea, 이제 EtherCAT 테크놀로지 그룹은 공급업체와 독립적으로 진단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최교식 2019-04-10 09:03:38

진단 인터페이스를 통해 마스터와 독립적으로 EtherCAT 진단 데이터에 액세스 할 수 있다(사진. ETG Korea).

 

EtherCAT 테크놀로지 그룹(이하 ETG)은 공급업체와 독립적인 새로운 진단 인터페이스를 지정했으며, 이는 타사 도구가 EtherCAT 네트워크로부터 진단 정보에 액세스할 수 있게 한다. 소프트웨어 기반 인터페이스는 모든 디바이스 제조업체가 제공하는 컨트롤러에서 구현될 수 있으므로, 마스터 디바이스와 진단 도구의 공급업체에게 모두 흥미로운 특징이 된다.

 

진단은 현대 필드 버스 시스템의 가장 중요한 기능 중 하나이다. EtherCAT은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레벨에서 광범위한 진단 정보를 제공한다. 뛰어난 EtherCAT 기능은 에러를 탐지할 뿐만 아니라, 에러를 정확하게 찾아 낼 수 있는 기능이다. 여기에는 느슨한 커넥터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와 비트 에러가 포함된다. 해당 에러 카운터는 모든 네트워크 슬레이브 디바이스에서 지원된다. 이를 통해 사용자, 기계 제작자 및 시스템 통합 업체는 EtherCAT 네트워크의 견고성을 보장하고 결과적으로 장비 가동 중단 시간을 최소화 할 수 있다. 또한 진단 루틴은 통신 품질을 테스트하고 슬레이브의 내부 에러, 잘못된 케이블 연결 순서, 손상된 케이블 또는 EMC 간섭을 쉽게 감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ETG는 타사 진단 도구가 모든 마스터 구현에서 작동할 수 있도록 사용자 친화적이고 공급업체와 독립적인 진단 인터페이스를 지정했다. EtherCAT 마스터는 인터페이스와 마찬가지로 소프트웨어 기반이므로 하드웨어 변경은 필요하지 않다. 이 인터페이스는 작은 소프트웨어 풋프린트로 구현하기 쉽기 때문에 메모리가 제한된 임베디드 디바이스에도 적합하다.

 

표준화된 인터페이스를 통해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모두에 대한 EtherCAT 네트워크 진단 정보에 액세스할 수 있다. 이 새로운 인터페이스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통해 진단 도구 또는 HMI에서는 EtherCAT 네트워크의 토폴로지 정보를 검색하고 이를 예상되는 구성과 비교하며 통신 중단 및 장애 또는 예기치 않은 상태 변경을 감지할 수 있다.


ETG.1510 ‘Profile for Master Diagnosis Interface’ 사양서는 ‘EtherCAT Master Classes’ 사양서를 향상시키고 ‘Modular Device Profile’ 사양서에 이미 정의된 EtherCAT Master Object Dictionary를 확장한다. 마찬가지로 액세스 메커니즘은 이미 지정된 Mailbox Gateway 기능을 사용한다. 따라서 기존 표준을 기반으로 새로운 프로파일은 구현하기 쉽고 간단하다.

 

EtherCAT 테크놀로지 그룹(ETG)

EtherCAT 테크놀로지 그룹은 EtherCAT 기술을 지원, 홍보, 발전시키기 위해 다양한 산업의 주요 사용자 회사와 자동화 공급 업체가 힘을 모으는 협회이다. 65개국의 4,800곳 이상의 회원사를 보유하고 있는 EtherCAT 테크놀로지 그룹은 세계에서 가장 큰 필드버스 협회가 되었다. 2003년 11월에 설립된 이 협회는 필드버스 협회 중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디지털여기에 news@yeogie.com <저작권자 @ 여기에. 무단전재 -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