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버는 마술 – 1탄–
한은혜 2017-06-09 18:47:44

26.jpg

 

마술의 방

호국보훈의 달 6월입니다. 골프하기 좋은 신록의 계절이고 점점 모임과 행사가 많아져서 즐거운 날이 많아지리라 생각합니다. 만약 멤버들과 모여 잠시 음료수나 시원한 맥주 한 잔 할 때 간단한 내기로 웃음과 함께 용돈도 버는 재미있는 마술 같은 아이디어를 소개하겠습니다. 음료수를 다 비운 빈 병이 바로 앞에 있다면 그 병으로 무엇을 해보시겠어요? 만원 짜리 한 장 또는 5만원 짜리 한 장을 꺼낸 후 빈병을 지폐 위에 세우고 이렇게 말해 보세요. “병을 만지지도 말고 병이 쓰러지지 않게 하면서 지폐를 가져 간다면 돈을 주겠다.”
만약 같이 모인 자리에 이 게임을 아는 사람이 있다면 그 사람은 분명 아는 척을 할 것이니 즉시 그 사람은 제외시키고 모르는 사람만 참여하게 합니다.
자, 어떻게 하면 될까요?
단, 제한 시간은 1분만 줍니다.
언제나 시간 제한이 걸려야 흥미진진해진답니다.

 

27.jpg

 

방법

 

1. 가능하면 상대방에게 돈을 받아서 하는 게 가장 좋습니다. 그래야 그 돈을 가지기 위해 노력한답니다.
2. 스마트폰에서 스톱워치를 꺼내 시간을 제한합니다.
3. 지폐는 만질 수 있지만 병은 절대로 건드리면 안되고 어떤 도구로도 병을 만지면 안된다고 합니다.
4. 상대방이 비슷한 방법이나 옳은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하면 축하해 주면 됩니다.
 단, 못했을 경우는 돈을 가지고 음료수 값을 내면 됩니다.

 

비밀의 방

 

병은 건드리지 않으면서 돈만 빼낸다는 것은 참으로 어려운 문제입니다. 제한된 시간 안에 문제를 해결한다는 것은 더욱 급해지는 상황이 됩니다. 돈은 만질 수 있다고 했으니 돈(지폐)을 끝에서부터 돌돌 말아 가면 병은 아주 느리게 밀려 나게 됩니다. 느리지만 끝까지 밀어 내면 지폐만 빠져 나가고 병은 바닥에 놓이게 됩니다. 사람들이 지폐를 말아 가는 순간부터 무릎을 치고 아! 하는 소리가 들릴 겁니다. 하지만 이미 때는 늦었겠죠? 서두르지 말고 천천히 돈을 말아서 돈을 빼낸 후 돈을 그냥 가져 가지 마시고 음료수나 커피를 산다면 돈을 잃은 사람도 유쾌해 질겁니다. 그리고 그 자리에 있던 사람들은 또 다른 자리에서 이 게임을 하겠지요? 이 재미있는 게임이 너무 많이 알려지면 어떻게 하냐구요? 더 흥미진진 돈 버는 마술 2탄을 기대해 보세요. 골프가이드 독자분들에게만 드리는 신기하고 재미있는 마술 세상을 쭉 이어가겠습니다.

 

<월간 골프가이드 2017년 6월 호>

디지털여기에 news@yeogie.com <저작권자 @ 여기에. 무단전재 - 재배포금지>
원포인트 레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