높은 그린에서 공을 쉽게 홀에 붙여줄 수 있는 그린 주위 칩샷 로프트 각도가 높은 샌드웨지를 선택하고 공을 앞쪽에 오게 한다.
골프가이드 2019-06-10 09:15:46

많은 아마추어들이 쇼트 게임의 중요성은 알면서도 연습량은 부족하다. 그 이유는 스윙의 크기와 공이 날아가는 거리가 작아 손쉽게 해결할 수 있을 거라고 막연하게 생각하기 때문
이다. 하지만 쇼트게임도 여러 가지 다양한 상황들을 해결해 낼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하며 그 능력은 정확한 기본기의 이해와 연습량이 바탕이 돼야 가능하다. 김태우 프로의 어프로치 샷을 보고 공보다 높은 그린 공략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그린이 높게 솟은 엘리베이티드 그린(속칭 포대 그린)은 산악 지역에 많이 조성된 한국 코스에서 자주 접하게 된다. 먼저 그린이 높기 때문에 로프트 각도가 높은 샌드웨지를 선택한다. 어드레스는 로프트 각도를 더 확보하기 위해 체중과 공을 앞쪽에 오도록 한다. 백스윙은 체중을 앞쪽에 유지하는 것에 집중하고 평소보다 백스윙 크기를 더 해준다. 폴로스루는 클럽 헤드를 지면에 최대한 낮게 유지한 채 진행돼야 하며 이를 위해서 어드레스 때 만들어 놓은 몸의 각도를 최대한 유지해준다. 공은 클럽의 로프트 각도가 띄워주는 것이지 손으로 띄우는 것이 절대 아니다.

 

도움말 현주영 프로 | 사진 조도현 기자

 

 

 

 

<월간 골프가이드 2019년 6월호>

디지털여기에 news@yeogie.com <저작권자 @ 여기에. 무단전재 - 재배포금지>
원포인트 레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