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기계의 날 개최, 기계산업인의 자긍심 고취 올해의 기계인, (주)인아텍 신계철 회장 등 4명 선정
문정희 2018-11-15 10:09:19

 

한국기계산업진흥회의 ‘2018 기계의 날’ 기념행사가 11월 14일(수) 오전 10시, 쉐라톤 서울 팔래스 강남호텔에서 개최했다.

 

기계의 날은 2002년 11월 13일 산·학·연 공동으로 기계산업의 발전방안을 모색하고 기계산업인의 자긍심을 고취하고자 제정, 이를 기념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이날 행사는 정부, 기계산업계, 학계 및 연구계 등 주요인사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산‧학‧연 협력유공자에 대한 포상과 올해의 기계인 및 올해의 10대 기계기술을 발표하고, 미래의 기계산업 포럼도 진행됐다.

 

기계산업 산·학·연 협력 유공자 포상은 로켓 추진기관의 국산화 개발 및 기술향상에 기여한 LIG넥스원(주) 김경무 수석연구원 등 10명이 산업통상자원부장관표창을, 한국기계연구원 김병옥 책임연구원 등 5명이 공동주최기관장표창을 수상했다.

 

 

올해의 기계인은 국내 기계산업 발전에 공헌한 사람을 추대하여 기계인의 자긍심을 고취하고자 2012년부터 산업계, 학계, 연구계, 숙련기술인 등 4개 부문으로 나누어 선정해 오고 있다.


올해는 50여년간 기계산업 발전에 큰 공적을 세운 업계의 원로로서 공장자동화 제품 및 장비전문 중견기업 경영으로 산업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주)인아텍 신계철 회장이 선정되었다.

 

한 해 동안 국내에서 개발된 기계분야 우수제품과 기술을 선정하는 올해의 10대 기계기술에는 드론을 위한 초경량 로봇팔, 고속 금속 3D 프린팅 장비 등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기술들이 선정되었다.

 

 

이어 기계산업 제조혁신을 위한 공작기계기업의 경쟁력 제고사례 발표가 이루어졌으며, 기계산업 포럼에서는 ‘미래의 기계산업’을 주제로 강연과 패널토론이 진행되어 기계산업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발전방안을 모색했다.
 

디지털여기에 news@yeogie.com <저작권자 @ 여기에. 무단전재 -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