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SUE & 특집
로옴, 마쓰다-이마센 전기와 ‘e-Axle용 인버터’ 공동 개발 계약 체결 로옴, 마쓰다-이마센 전기와 ‘e-Axle용 인버터’ 공동 개발 계약 체결 왼쪽부터 마즈다 이사 겸 전무 집행 임원, 연구 개발·코스트 혁신 통괄 Ichiro Hirose, 로옴 이사 겸 전무 집행 임원 COO Katsumi Azuma(사진. 로옴세미컨덕터코리아) 로옴(ROHM)이 마쓰다(...
노드의 프로세싱 산업을 위한 경제적이면서도 강력한 고효율 모터
문정희 2018-10-04 10:30:41

노드사의 에너지 절감형 IE4 동기식 평활 모터는 매우 효율적이며, PMSM 기술을 통해 부분 부하 및 속도 범위에서 가장 엄격한 에너지 규정을 준수할 수 있다.

 

노드 드라이브시스템즈(Nord Drivesystems)의 전기 모터는 교반기, 컨베이어 시스템, 인트라로지스틱스 또는 식품 산업 등 고성능이 요구되는 모든 애플리케이션 분야에 적용되고 있다. 드라이브 전문기업인 노드사는 견고하고, 안정적이며, 효율이 뛰어난 광범위한 모터를 공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에너지 및 운영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해준다.

 

드라이브 시스템은 산업 분야의 주요 에너지 소비원으로, 전체 에너지 중 최대 70%를 소모하고 있다. 노드사는 IE1, IE2, IE3, IE4 클래스의 에너지 절감형 3상 모터를 생산하고 있다. 이러한 제품들은 기존 모터에 비해 훨씬 높은 효율을 제공하기 때문에 에너지 및 운영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또한 노드사의 모터는 낮은 에너지를 소모하면서도 고성능을 제공한다. 견고하고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이 모터 제품들은 노드사의 기어장치와 결합이 가능하다. 또한 높은 출력 밀도와 높은 토크 및 최대 300%의 높은 과부하 용량을 제공하며, 컴팩트한 디자인으로 설계되어 좁은 공간에도 쉽게 통합이 가능하다. 노드사의 모터는 다양한 옵션과 다양한 버전으로 공급되고 있다. 

 

표면이 매우 위생적이고 쉽게 세척이 가능하기 때문에 살수세척 버전의 평활 모터는 식품 및 음료 산업에 이상적이다. 노드사의 평활 모터는 이전의 일반 모터에 비해 발열이 적고, 동작수명이 길다. IE3/IE4 모터는 작동범위가 매우 넓기 때문에 드라이브 장치를 설계하는데 있어 안전 장치를 사용하지 않거나 크게 고려하지 않아도 된다. 또한 견고한 알루미늄 하우징으로 IP69K 등급의 보호 기능을 제공하며, 압력 세척이 가능하다. 옵션으로 제공되는 혁신적인 nsd tupH 표면처리를 이용할 수도 있다. 

 

IE4 동기식 모터는 특히 경제적이다. 이 모터는 로터에 영구 자석을 사용하기 때문에 매우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이러한 기술을 통해 부분 부하 동작 및 저속에서도 높은 효율을 유지할 수 있으며, 다양한 제품이나 배치 크기가 다른 변동적인 부하 조건의 애플리케이션에 매우 적합하다. 노드사의 IE4 모터는 전세계적으로 인트라로지스틱스(예, 우편 물류센터 및 공항) 및 펌프 분야에 폭넓게 사용되고 있다. 

 

노드사의 제품군은 0.75~5.5kW의 동기식 모터와 0.12~55kW의 비동기식 모터로 구성되어 있다. ATEX 버전 또한 제공된다.
 

디지털여기에 news@yeogie.com <저작권자 @ 여기에. 무단전재 -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