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6회 서울인쇄조합 정기총회 적정 인쇄 단가 마련 중요
임진우 2018-03-02 16:49:14

서울시인쇄정보산업협동조합(이사장 김남수)은 지난 2월 21일 오전 10시 30분 그랜드 앰배서더서울호텔에서 제56회 서울인쇄조합 정기총회를 열고, 한 해 동안 노고를 아끼지 않은 조합원과 종업원을 대상으로 한 시상식과 9개 안건과 기타사항을 의결 했다.
이날 총회는 민병두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을 비롯해 최복희 중소기업중앙회 서울지역본부 본부장, 김형영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 청장, 고수곤 대한인쇄정보산업협동조합연합회 회장, 조정석 대한인쇄문화협회 회장, 김범식 대한인쇄기술협회 회장, 남원호 서울인쇄정보산업협동조합 전임 이사장, 민재기 대한인쇄문화협회 전임 회장, 홍우동 대한인쇄문화협회 전임 회장, 이충원 대한인쇄정보산업협동조합연합회 명예회장 등 내·외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치러졌다.

 

글 | 한경환 기자(printingtrend@gmail.com)

 

 

행사에 앞선 개회사에서 김남수 이사장은 “인쇄업계가 맞닥뜨리고 있는 어려운 현실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다른 그 무엇보다도 적정한 인쇄단가 마련”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김남수 이사장은 “연합회와 협회 등 인쇄 관련단체와 전문가 그룹, 그리고 여러분과 함께 이 문제를 심도 있게 논의”하겠다면서, 조합원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인쇄특정개발진흥지구><인쇄대백과> 편찬 등을 최고의 결과물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더불어 올 한 해 치러질 행사에도 차질이 없도록 준비하겠다고 다짐했다.
끝으로 내실 있는 건강한 조합, 조합원을 위해 존재하는 조합, 미래를 향해 나아가는 조합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한 지난 3년을 뒤돌아 보고, 초심을 잃지 않고 최선을 다할 것을 강조하면서 개회사를 마쳤다.
이어 김형영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은 축사를 통해 김남수 이사장의 개회사를 언급하며 “업계 핵심 현안이 잘 진행되고, 그 일환으로 인쇄전문가 그룹에 참여해 정책 논의가 실제 정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1. 서울특별시장 표창 수상자들. 2.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 수상자들. 3.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표창 수상자들.
4. 대한인쇄연합회장 표창 수상자들. 5. 중소기업중앙회장 표창 수상자들. 6. 이사장 표창 수상자들.

 

고 밝혔다. 더불어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항상 중소기업인의 목소리를 경청하겠다.”면서 축사를 마쳤다.
민병두 의원은 축사를 통해 “조선시대 초기에 우리 조상들이 처음으로 인쇄사업을 시작한지 600년이 된다고 생각하면 오늘 총회는 56차가 아닌 560차 총회가 될 것”이지만 인쇄 여건이 쉽지 않은 현실을 공감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최저가 낙찰제는 납품단가 후려치기로 생각해 적격심사제로 바꿀 것을 정부와 저도 여러분의 의사를 반영해 적극 타진할 계획”이라고 밝혀 총회에 참석한 조합원들에게 박수를 받았다. 이어 임대료와 임대기간 개선과 인쇄 종주국으로 다시 발돋움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면서 축사를 마쳤다.

 

김형영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민병두 의원.

 

총회 9개 의안 원안 가결
제56회 총회에 앞서 열린 포상자 명단은 다음과 같다. 서울특별시장 표창은 대산문화인쇄신병태 대표, ㈜일흥피앤피 허미원 대표이사가 수상했다.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은 명문인쇄공사 목윤상 전무이사, 삼보인쇄사 최유수 대표, 한국전산홈㈜ 김성규 대표이사가 수상했다.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표창은 맑은인쇄 권숙진 대표, 범진문화인쇄 조을기 대표, 신성기획인쇄사 정송택 전무이사, 한국특수인쇄.한국금박 김기상 대표, 한아름인쇄 김천수 대표가 수상했다.
중소기업중앙회장 표창은 경일종합인쇄 임형택 대표, ㈜대영전산폼 김영길 대표이사, ㈜유창레이블텍 홍순용 대표이사, 카오스넷근아 전준호 대표가 수상했다. 대한인쇄연합회장 표창은 명성기획인쇄 천무한 대표, ㈜성문아이티피 김승익 대표, 신양사 신동수 대표, 애드킨 강종혜 대표가 수상했다. 모범 조합원을 대상으로 한 이사장 표창에는 ㈜광명비즈니스 이남열 대표이사, 큐산업디자인연구소 차문규 대표, ㈜태산아이 박대석 대표이사가 수상했다. 유관기관 감사패는 중소기업중앙회 서울지역본부 권용진 과장이 수상했다.
모범 종업원을 대상으로 한 이사장 표창은 다우전산 최성용 차장, 대원인쇄㈜ 손운달 전무, 동호커뮤니케이션 김석봉 부장, 세일사 강성로 과장, 송죽문화사 안상일 과장, 승림문화사 이종순 과장, 에프엔디 심수정 실장, ㈜유진프린팅 고영석 기장이 각각 수상했다.
시상식에 이은 총회 본회는 전회의사록낭독, 감사보고에 이어 부의사항으로 △ 2017년도 사업보고 및 수지결산서 승인 결의안 △ 2017년도 잉여금 처분안 승인 결의안 △ 가입금및 경비 등에 관한 규약 중 일부 개정 결의안 △ 2018년도 사업계획 및 수지예산안 승인결의안 △ 2018년도 조합추천소액수의계약 추천횟수 및 연간계약한도 승인 결의안 △ 총회결의사항 중 이사회 위임 결의안 △ 연합회 출석 대의원 선출의 건 △ 조합원업체 법정탈퇴 결의안 등 9개 의안이 상정돼 가결됐다.

 

 

<월간 PT 2018년 3월호>

디지털여기에 news@yeogie.com <저작권자 @ 여기에. 무단전재 -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