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동아피앤피 오픈하우스 개최, 갈루스, 6월 말 신형 라벨기 공개
한은혜 2018-06-04 14:43:54

(주)동아피앤피 (구(주)동아인업, 대표: 황성일)는 2018년 4월 27일 오후 4시에 회사 확장 이전 및 인쇄 토탈 워크플로 설치를 기념하고자 부산시 사하구 하신중앙로 27번길 6에 위치한 신사옥에서 오픈하우스를 개최했다. (주)동아피앤피는 1972년 동아사진식자사 설립을 시작으로 사세를지속적으로 확장하여  1996년 (주)동아인업으로 법인전환을 하고 범천동으로 이전했고, 2017년 7월 1,000평에 달하는 현재 장소로 이전하며  (주)동아피앤피로 사명을 변경했다.   제공 | 한국하이델베르그

 

 

오픈하우스는 부산 인쇄 협회 관계자들, 동아피앤피의 고객들, 동아피앤피 의 설비에 관심을 가진 인쇄인들이 모인 가운데 성왕 리에 개최되었다. 행사 중 축사에서 동아피앤피의 황성일 대표이사가 고액기부자 모임인 아너소사 이어티에 가입될 정도로 어려운 환경의 이웃들에게 나눔을 실천하고 있음 이 더불어 알려졌다. 또한, 한국하이델베르그 민경일 대표이사는 축사에서 동아피앤피가 4차 산업혁명의 시대에 걸맞게 하이델베르그가 “스마트 프린 트숍”의 구현하고 선도하고 있음을 밝혔다.

 

이날, 오픈하우스 행사와 함께 프리프레스 인쇄, 후가공으로 이어지는 하이델베르그 프리넥 워크플로 시스템의 시연과 설명이 있었다. 동아P&P는 특 별히 지난 해, “스마트 프린트숍” 개념을 실현하기 위해 하이델베르그 사의 프리넥 워크플로 시스템에 투자했으며 CtP기계인 수프라세터 106, 국전 5 도 인쇄기 스피드마스터 CD102-5, 4도 CD102-4, 재단기 Polar N 115 Plus와 연결하여 하이델베르그가 제안한 통합 워크플로를 완성하여 효율성 을 극대화했다. 동아피앤피는 새로 설치된 위 설비들과 함께 MK Master( 주)orks 사의 금박기와 원스톱 서비스를 위한 3대의 미쓰비시 인쇄기 및 다 양한 후가공 장비를 등을 보유하고 있어 어떤 인쇄물이라도 자체 내에서 완제품을 생산할 수 있는 설비를 완비하고 있다.

 

통합워크플로시연

 

오픈하우스에서는 수프라세터 106, 스피드마스터 CD 102-5, 폴라 재단 기 및 금박기를 포함한 인쇄 통합 워크플로를 시연해, 프리프레스 데이터를 인쇄기뿐 아니라 재단기에까지 연결해 전달하면 전체 인쇄 작업 워크플로 의 속도와 품질이 크게 향상될 수 있음을 보여주었다. 인쇄판은 수프라세터 106에서 제작되었는데, 제판에 있어서는 기존의 판 앉히기 및 페이지 작업 과 PDF 데이터 검사 등의 여러 단계의 복잡한 작업을 자동화 하여 작업의 능률과 생산성을 높이고 있다. 또한 프리프레스의 데이터는 실시간, 자동으 로 인쇄기, 즉 인쇄기의 컨트롤 콘솔, 프리넥 프레스 센터 2로 전달되어 작 업자는 인쇄작업에 필요한 모든 정보(잉크키 데이터, 용지정보, 생산매수)를 확인하면 되므로 작업 준비 시간이 크게 단축된다. 또한 동아피앤피에 설치 된 프리넥 이지 컨트롤(Prinect easycontrol), 측색 및 조정 장치는 칼라바 의 위치에 따라 측색 장치를 자유롭게 위치시키고 OK시트에 따라 자동으로 잉크키를 조절하여 품질 표준화를 할 수 있음을 시연해 보여주었다.

 

동아피앤피 시연회에서 인쇄를 마친 인쇄물을 MK 금박기에서 하이델베르 그와 동아피앤피 로고를 홀로그램으로 인쇄해 많은 주목을 받았다. 아울러 컴퓨컷(Compucut)을 통해 인쇄에 보낸 프리프레스 단계의 작업데이터가 같이 폴라 재단기에도 전송되기 때문에 작업자가 일일이 재단 정보를 계산 하여 입력하지 않고도 해당 작업 데이터를 불러들여 자동으로 표시되는 재 단 순서와 재단 위치를 그대로 따라할 수 있어, 30분 이상 걸리던 복잡한 작 업이 10분 이하로 단축되는 등, 작업자는 복잡한 작업도 빠르고 쉽고 정확 하게 할 수 있음을 보여주었다.

 

(주)동아피앤피는 고품질인쇄의 요구가 당연시되는 상업 및 패키징 인쇄시 장에서 고객에게 빠르게 대응하고 높은 생산성과 품질 표준화를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동시에 수익을 창출할 수 있음을 시연회를 통해 보 여주었다.

 

갈루스디지털라벨제품공개

 

갈루스, 성장하고 있는 디지털 라벨 시장용 제품 다양화 : Gallus Innovation Days 2018에서 새로운 디지털 라벨 인쇄 시스템이 첫 선을 보인다. 제3회 Gallus Innovation Days는 스위스, St. Gallen에 위치한 갈루스 본사에서 6 월 26일부터 28일까지 개최된다.

 

2018년 6월 26일부터 28일까지 열리는 Gallus Innovation Days 2018 행사 동안, 갈루스와 하이델베르그 전문가는 디지털화가 라벨 비즈니스를 어떻게 변모시키는지, 그리고 Gallus Ferd. ReschAG와 Heidelberger DruckmaschinenAG가 이 패러다임 전환을 이끌며 어떻게 함께 고객을 지 원하는지 보여준다. 그를 위해 갈루스는 올해의 모토 “프린팅 챔피온을 위 한 솔루션” 아래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인다.

 

디지털인쇄를 쉽게시작

 

갈루스 스마트파이어(Gallus Smartfire)라고 불리는 새로운 디지털 라벨 시스템이 올해 런칭되는데, 특히 쉽게 취급할 수 있다는 점에서 높은 매력을 지닌다. 이 라벨 인쇄기는 지속적으로 변모하는 단통 작업을 위해 특별히 최 적화되었으며, 디지털 라벨 인쇄를 시작하는데 관심이 있는 모든 라벨 인쇄 인들에게 비용 면에서 적절한 솔루션이 될 것이다.

 

디지털및일반 라벨인쇄에서의혁신

 

새로운 프린트 미디어 센터 라벨에서 매 시간 열리는 라이브 데모를 통해, 디 지털 및 일반 라벨 인쇄 분야의 갈루스 신기술들이 소개된다. 그 중, 갈루스 라벨파이어(Gallus Labelfire)가 중심이 될 것이다. 고성능급인 이 인쇄기에 는 완벽히 통합된 스크린 인쇄 유니트가 새롭게 장착된다. 이 유니트에서 적 용되는 불투명 스크린 화이트는 투명한 용지에 사용되어 이 디지털 라벨 인 쇄 시스템에서 표준화된 품질을 보장한다. 한편, 일반 갈루스 라벨 인쇄기에 는 새로운 기능들이 추가된다.: 첫 번째로 신제품 갈루스 라벨마스터 어드 밴스드에 처음으로 자동화된 가로 세로 핀맞춤 콘트롤 기능이 있다. Gallus RCS 430에는 UV 부스터가 있어 UV 잉크 건조가 놀랍게 빨라지며, Gallus ECS 340에는 다층 구조의 라벨 제작을 하도록 웹 쉬프팅 기능이 추가되 었다. 그에 덧붙여, 갈루스 스크린 인쇄 부서에서는 ScreenyA-Line 인쇄 판의 전체 생산 프로세스를 보여준다. 하이델베르그 사가 공급하는 신제품 Phoenix UV-LED 노광 시스템으로 스크린 노광을 하는 과정부터, 갈루스 스크린이 공급하는 새로운 자동 세척 및 건조 시스템의 개발, 그리고 바로 인 쇄가 가능한 스크린 인쇄판의 최종 어셈블리까지의 프로세스를 볼 수 있다. 하이델베르그는 Gallus Innovation Days 행사에서 다양한 주제를 선보일 예정이다. 3차원의 물체가 Omnifire 250에서 개인화되며 바로 인쇄될 것이 다. 아울러 하이델베르그는 회전식 다이-커터 스피드마스터 XL 160-DD 로 인몰드 인쇄를 하는데, 유사한 평판 다이-커터를 사용할 때보다 생산과 작업준비시간이 3배 더 빨라지며 툴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CERM은 비즈 니스 매니지먼트 소프트웨어를 이용한 새로운 모바일 솔루션을 소개한다

 

2년 전, 전 세계에서 800명 이상이 스위스로 와서 Gallus Innovation Days 행사에 참가했다. 올해, 갈루스는 한층 더 넓어진 전시 공간을 이용해 이 성 공 스토리를 이어갈 것이다.

 

Gallus Innovation Days 2018에 참가 등록은 갈루스 웹사이트에서 할 수 있다:

 

(주)(주)(주).gallus-group.com/gallus/events 동시에, 참가 신청은 한국 하이델베르그 마케팅부 (02-3140-9381,Heeso on.park@heidelberg.com)에 할 수도 있다.

 

<월간PT 2018년 6월 호>

디지털여기에 news@yeogie.com <저작권자 @ 여기에. 무단전재 -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