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프레스, 플레이 와우 디지털센터 오픈하우스 을지로 1, 2 센터 개점
임진우 2018-12-07 17:24:12

 

지난 11월 20일(수) 와우프레스(대표 김경환)가 서울센터 오픈 3년 만에 대한민국 인쇄산업의 중심지인 을지로에 약 100평 규모의 을지로 1센터와 40평 규모의 을지로 2센터를 ‘플레이 와우 디지털’이라는 새로운 브랜드로 동시에 오픈하며 고객사와 관계사를 초대한 2018년 오픈하우스를 개최했다.
오픈하우스는 오전 9시부터 을지로 1센터와 을지로 2센터를 개방하여 그동안의 준비과정을 통해 새로이 도입된 신장비와 와우프레스 디지털센터별로 각각 가지고 있는 사업의 가치를 보여 주었으며, 오후 4시부터 6시까지는 별도로 PJ호텔 4층 카라디움홀에서 오픈하우스 축하 행사를 진행했다.

 

최고 품질 기대, 을지로1센터
을지로 1센터는 국내 최초 Konica Minolta Accurio Jet KM-1 디지털인쇄기와 HP Indigo 7800 그리고 KODAK NexPress SX3000 등 국내 디지털 인쇄시장 최고의 하이엔드급 디지털 인쇄기를 동시에 보유한 유일한 디지털센터다. 이외에도 Shinohara LC340S 레이저컷팅기와 Rotary Die Cutter RD-3346, 벨로이 라벨커팅기, 코팅기, 재단기 등 원스톱으로 높은 품질과 빠른 납기를 구사할 수 있는 다양한 후가공 시스템을 두루 갖추었다.
특히 많은 분들의 초미의 관심사인 국내 1호기로 새롭게 도입된 Konica Minolta Accurio Jet KM-1은 디지털인쇄기 세계최대의 사이즈인 585×750사이즈와 오프셋의 기술이 과감하게 적용된 UV잉크를 인쇄소재로 사용하여 그동안 디지털인쇄의 고유명사처럼 알려진 인디고 인쇄의 품질을 뛰어 넘어 오프셋에 더욱 가까워진 품질을 선보인다. 또한 최상의 용지호환성과 생산성으로 0.06mm~0.6mm의 용지 두께까지 가능한 지원은 일반적인 인쇄뿐만 아니라 패키지 인쇄와 같은 어플리케이션도 단일기기에서 제작할 수 있어 그동안 디지털인쇄의 한계치를 훨씬 뛰어 넘는 결과물 도출에 기대를 걸어볼만 하다.

 

 

디지털 무선책자 전문, 을지로2센터
을지로 1센터가 최고품질을 콘셉트로 한다면 와우프레스의 을지로 2센터는 최고의 가성비를 자랑하는 무선책자를 ‘특가책자’라는 신상품을 무기로 을지로 1센터 보다 한 달 먼저 오픈함으로서 일대 디지털책자 시장에 파란을 일으켰다.
초고속 고화질 디지털 컬러인쇄기 Sindoh Konica Minolta C6100과 신속하고 안정적인 디지털 흑백인쇄기 Sindoh Konica Minolta 6136으로 인쇄되는 와우프레스의 디지털 무선 특가책자는 특히 납기가 W2P인쇄업체에서 쉽게 실현하기 어려운 1박2일 출고로 금일 오후 6시 30분까지 접수된 책자 주문을 그 다음날 오전 9시 이전에 출고시킬 뿐만 아니라, 전일 오후 6시 30분 이후부터 당일 오전 11시까지의 접수 물량을 당일 오후 5시까지 출고시키는 획기적인 당일판 무선책자까지 선보였다.
또한 1부부터 500부까지 가능한 제작 부수와 최신 무선제본기 Horizon BQ480으로 1,200페이지(내지 모조지80g 기준)까지 생산 가능한 제본은 다양한 고객의 요구에 대응할 수 있는 범위를 넓혔으며, 여기에 IQO(Intelligent Quality Optimiser)자동프로그램을 장착하여 농도 조정, 색상 관리, 핀포인트 등록 등의 자동 프로그램화로 정밀도와 생산성 모두 최상
의 품질로 생산할 수 있는 시스템까지 갖추어 품질과 가격 모두 우수한 경쟁력으로 선보이고 있다.
이렇게 나름의 차별화된 콘셉트를 가지고 많은 분들에게 플레이 와우 디지털센터 오픈하우스를 통해 선보임으로서 국내 새로운 디지털센터가 나갈 또 다른 방향을 제시하였다고 볼 수 있다. 이러한 와우프레스의 디지털센터들의 경쟁력에 대한 많은 분들의 호감으로 인해 와우프레스의 오픈하우스에 고객사와 관계사들이 참석했다.

 

코니카 미놀타 본사에서도 축하
강상규 와우프레스 서울지사장의 사회로 PJ호텔 4층 카라디움홀에서 열린 오픈하우스 축하 행사는 코니카미놀타코리아의 에구치 후미노리 대표, 코니카미놀타 일본 본사 모토타로 노구치 부장이 참석해 축사와 남겼고, 와우프레스 김경환 대표가 행사에 참석한 고객 및 고객사에 감사의 인사말을 전했다. 이어 와우프레스 본사 기획팀 박영민 대리가 플레이 와우 디지털 센터와 관련된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해 와우프레스의 현재와 미래상을 알렸다.
마지막으로 진행된 경품추첨은 와우프레스를 믿고 관심을 가져준 고객에게 즐거움을 선사해 주었으며, 1등으로 LG트롬 스타일러 슬림 고급형과 로봇청소기 등 다양한 상품이 와우프레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선사되어 훈훈하고 즐거운 분위기를 연출했다.
행사를 준비한 와우프레스 기획팀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그동안 와우프레스가 걸어온 도전과 개척의 가치를 가장 집약적으로 보여줄 수 있었던 행사로 많은 분들의 호응이 그동안의 힘든 준비과정을 보상받는 느낌이라 매우 감사했으며, 그 마음을 그대로 고객에게 돌려드리는 서비스로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월간PT 2018년 12월호>

디지털여기에 news@yeogie.com <저작권자 @ 여기에. 무단전재 -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