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로보틱스(주), IIoT 기반 생산 모니터링 시스템 ‘Hyrobot_n’ 선보여 사출성형 현장의 스마트한 선택, 공정 효율화 위한 솔루션
문정희 2017-11-03 10:27:02

 

현 제조업계의 최대 키워드는 4차 산업혁명과, 이에 따른 생산 공정의 스마트화이다. 이를 위한 필수적 요소는 IIoT(Industrial Internet of Things, 산업용 사물인터넷)로, 이는 공정을 구성하는 다양한 설비들 간의 정보를 통합·공유함으로써 생산성의 극대화(極大化), 공정의 유연화(柔軟化), 현장의 성력화(省力化) 등의 가치를 실현한다. 이와 같은 변화는 사출성형 분야에서도 진행되고 있다.


국산 취출로봇 분야를 대표하는 한양로보틱스(주)(이하 한양로보틱스)가 최근 선보인 실시간 생산관리 시스템 ‘Hyrobot_n’ 역시 사출성형 공정의 스마트화를 위한 솔루션으로 평가 받고 있다. IIoT를 기반으로 한 이 시스템은 취출로봇이 취출하는 제품의 중량과 금형 표면의 온도, 양불 판정 수량, 오류 메시지 등의 실시간 데이터를 스마트폰이나 PC로 볼 수 있는 솔루션으로, 인터넷 환경(WI-FI 또는 LAN 연결)을 통해 실시간 데이터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한양로보틱스 관계자는 “IIoT 기반 실시간 생산관리 시스템은 생산 시 관련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제품 결함 유무 기록을 쉽게 확인할 수 있고, 각 기계 및 제품 수량 등 작동 상태 역시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다”며 “한 고객사에서는 체계적인 SPC 데이터 수집 및 관리를 통해 연간 90,000달러가량의 비용을 절감할 수 있었고, 아울러 정확한 데이터 산출을 기반으로 고객들로부터 신뢰를 얻을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디지털여기에 news@yeogie.com <저작권자 @ 여기에. 무단전재 -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