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lrem Robotics, 차세대 무인 지상 로봇 공개
정대상 2018-04-12 06:38:51

Milrem Robotics가 UMEX 2018에서 사막 지형에 특화된 무인 지상 로봇을
선보였다(사진. Milrem Robotics)

 

방위산업 솔루션 전문 기업 Milrem Robotics가 아부다비에서 개최된 ‘2018 국제무인체계전시회(UMEX 2018)’에서 열대 기후와 사막 지형에 특화된 차세대 THeMIS 무인 지상 로봇을 공개했다. 


THeMIS는 Tracked Hybrid Modular Infantry System의 약어로, Milrem Robotics가 개발한 무인 지상 로봇이다. 
이 무인 지상 로봇은 세계 최초의 하이브리드 완전 모듈 타입 로봇으로서, 수송 플랫폼, 원격 무기 스테이션, 폭발물 탐지 및 처리 장치 등이 탑재될 수 있고, 개방형 아키텍처를 통해 현대 전장에서 필요한 다중 임무가 가능하다. 


이번 UMEX 2018에서 공개된 THeMIS는 사막 지형에서도 활용이 가능한 플랫폼으로서, Milrem Robotics는 앞서 THeMIS를 마지막으로 전시했던 ‘2017 체코 브루노 국제방산전시회(IDET 2017)’ 이후 에미레이트 항공에 머물며 사막 기후와 지형에 대한 엄격한 테스트를 진행했다. 해당 테스트를 통해 확보된 데이터는 THeMIS의 새로운 버전에 통합되었으며, 회사측은 이를 타입4(Type4)로 명명했다. 


이 무인 지상 로봇에는 개선된 냉각 시스템이 적용됐으며, 사막 조건에서도 우수한 견인력을 지니고 있고, 다른 원격 무기 시스템 또는 감식 및 C-IED장비를 운반하기 위한 넓은 탑재 공간을 보유하고 있다. 
 

디지털여기에 news@yeogie.com <저작권자 @ 여기에. 무단전재 -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