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모집중
광고모집중
한국정보보호시스템(주), 드론 해킹 방지를 위한 교육 실시
정대상 2017-03-31 14:25:50

제목 없음.png


한국정보보호시스템(주)이 지난 3월 15일(수)부터 17일(금)까지 경기도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개최된 ‘2017 세계보안엑스포’ 내 드론 체험관에서 드론 해킹 방지를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최근 드론 산업은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루면서 새로운 마켓으로 부상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드론과 관련된 다양한 문제점들이 이슈가 되고 있으며, 드론 해킹에 대한 보안 대비도 그중 하나이다.

드론 해킹으로 인해 발생될 수 있는 문제점은 다양하다. 예를 들어 비행 중인 드론에 해커가 접속해 드론으로 촬영되는 실시간 영상을 훔쳐보거나, 저장된 사진 및 영상을 바꿔치기하는 드론 저장 데이터 유출 문제 또는 드론과 컨트롤러 간의 통신 과정 중 공격자가 강제로 연결을 종료한 후 공격자가 드론과 통신하는 강제 드론 제어 문제, 그리고 드론과 컨트롤러 사이 GPS 통신 내용을 추출해 드론의 움직임을 가상의 지도로 표현하거나, 드론의 비행 경로 및 드론 조종자의 위치를 파악하는 드론 GPS 트래킹 문제 등이다.

한편 한국정보보호시스템(주)은 이날 직접 드론을 해킹하는 시연을 통해 드론 보안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디지털여기에 news@yeogie.com <저작권자 @ 여기에. 무단전재 -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