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주)씨이피테크, 3D프린팅 확산에 일조 2022 소부장뿌리 기술대전서 Figure 4 Standalone 공개
정하나 2022-11-14 13:11:53

(주)씨이피테크 고수정 대리(사진. 여기에)

 

(주)씨이피테크는 3DSYSTEMS의 공식대리점으로서 우수한 3D프린터를 공급할 뿐만 아니라 3D프린터 관련 교육 및 세미나를 개최하는 등 토털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동사는 지난 11월 2일(수)부터 4일(금)까지 개최된 2022 소부장뿌리 기술대전에 참가해 Figure 4 Standalone를 알리는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며 인지도를 구축한 바 있다. 더불어 (주)씨이피테크는 한국로봇산업진흥원과 함께 2022 금속 적층 제조 심화기술과 산업별 발전 기술세미나를 개최하며 3D프린팅 확산에 일조하고 있다. 

 

DLP 3D프린터 Figure 4 Standalone(사진. 여기에)

 

3D프린터 토털 솔루션 제공 기업으로 거듭
(주)씨이피테크(이하 씨이피테크)는 3DSYSTEMS의 3D프린터 및 다양한 3D 스캐너와 소프트웨어를 공급하며 제작 서비스의 축적된 기술적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양한 3D 토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동사는 플라스틱, 금속을 포함한 내열, 러버, 의료 생체적합성 등을 충족하는 다양한 특수 소재로 3D 프린팅 서비스를 제공하며 열처리, 플라스틱 소재 도색과 염색 등 후처리 공정 처리도 지원하고 있다. 


씨이피테크 고수정 대리는 “당사는 다양한 제품군을 아우르며 고객 선택군을 넓혔으며 오래된 업력을 자랑하는만큼 전문 엔지니어를 보유하고 있어 제품 데이터의 3D 프린터 출력 적합성 및 기능의 문제 등을 파악한 후 데이터 부분 수정을 통해 높은 품질의 제품이 제작될 수 있는 서비스를 제안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2022 소부장뿌리 기술대전에 참가한 (주)씨이피테크의 부스(사진. (주)씨이피테크)

 

소량 생산 및 고속 생산을 위한 DLP 3D프린터
씨이피테크는 지난 11월 2일(수)부터 4일(금)까지 개최된 2022 소부장뿌리 기술대전에 참가해 다목적성 DLP 3D프린터 Figure 4 Standalone와 DLP, MJP, SLA, SLS, CJP, DMP 출력물을 전시했다.

 
Figure 4 Standalone은 당일 제작에 적합한 초고속 3D 프린터로 생산성, 내구성을 높이고 총 운영비용(TCO)을 낮추고 있다. 광범위한 생산 등급 소재가 적용돼 반복 작업이 가능하고 정확한 부품 제작을 통한 생산성을 제고한다.   


이 제품은 개별 모듈로 초고속 적층 제조 기술을 구현해 조립 라인에서도 최종 사용 제품의 세척, 건조 및 경화 공정을 포함하기 때문에 후처리 가공을 생략해도 자동 조립 라인의 보조 공정에 적용될 수 있다. 


디지털 성형을 통해 공구 세공 비용 및 개발 비용이 절감되며 디지털 성형 워크플로우 공정을 통해 소량의 플라스틱 부품 제작을 자동화해 생산을 가속화한다. 또한 민첩한 인라인 제조 워크플로에서 반복 작업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CAD 데이터를 통해 이전의 작업을 그대로 재현할 수 있다. 


Figure 4 Standalone은 3D Systems의 고급 소프트웨어인 3DSprint™를 통해 직관적인 단일 인터페이스에서 파일 준비, 편집, 프린팅 및 관리까지 가능하다. 3DSprint™만 있으면  타사에서 제공하는 고가의 소프트웨어 라이선스를 구매할 필요가 없어 부가적인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이 제품에 적용되는 소재는 30년 넘게 R&D 경험과 공정 개발 전문성을 입증해온 3D Systems의 소재인데, 플라스틱, 고무 등 다양한 구성됐으며 특히 기존 성형 및 우레탄 주조를 실제로 대체할 수 있는 재료도 포함돼 있다.

 

중소기업 현신바우처 사업 운행기관 활동
동사는 중소기업 혁신바우처 사업의 기술지원 분야에서 시제품 제작 운행기관으로 활동하고 있다. 중소기업 혁신 바우처로 지원받으며 플라스틱, 주얼리 주조용 소재, 유사고무, 내열 소재, 금속 소재 등 시제품 제작 및 시제품 설계를 지원하고 있다. 


중소기업 혁신바우처 사업은 2020년부터 추진한 사업으로 제조 중소기업 혁신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일반 및 재기컨설팅 바우처와 탄소중립 경영혁신 바우처 지원으로 나눠 상담(컨설팅), 기술지원,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선정된 운행기관은 시제품 제작비용을 일부 지원받아 바우처들에게 제공한다. 


씨이피테크 고수정 대리는 “당사는 3D 모델링(제품디자인/제품설계/기구설계/역설계 등), 3D 프린팅(금속/플라스틱/유사고무/내열소재-DLP/SLA/SLS/MJP/CJP/DMP 등), 도색(염색/메탈릭/유광/클리어 등) 등을 지원하고 있다”라며 “이번 사업의 운영기관으로 활동하면서 경제적인 부담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에게 손을 내밀 것”이라고 전했다.

 

(주)씨이피테크가 ‘2022 금속 적층 제조 심화기술과 산업별 발전 기술세미나’를 개최했다.(사진. (주)씨이피테크)

 

혁신적인 제품 및 기술을 개발 돕는다
씨이피테크는 한국로봇산업진흥원과 지난 11월 9일(수) 본관 1층 강당에서 산·학·연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 금속 적층 제조 심화기술과 산업별 발전 기술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기술세미나는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의 ‘5G기반 첨단제조로봇 실증기반 구축사업’으로 구축된 첨단 제조 로봇 시제품 제작 장비인 금속 3D 프린터 3D Systems DMP Factory 350를 소개하고, 로봇과 우주 항공, 의료, 국방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는 금속 적층 제조 기술에 대해 공유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사진. (주)씨이피테크)


이번 세미나는 첨단 금속 3D 프린팅 장비인 3D Systems DMP Factory 350에 대한 소개와 우주 항공, 의료, 국방 분야에서의 금속 적층 제조 기술에 대한 전문가들의 발표가 이어졌고, 이와 더불어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의 주요 사업과 기술지원 서비스가 소개됐다. 이어, 로봇 분야 및 금속 적층 제조기술의 기타 산업 적용 사례에 대한 발표가 진행됐다. 

 

(사진. (주)씨이피테크)


씨이피테크 고수정 대리는 “당사는 3D프린터 토털 솔루션 제공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3D프린터 공급뿐만 아니라 3D프린터에 대한 소프트웨어를 지원하며 세미나 개최, 관련 교육을 진행하고 우수한 기술력과 신속 정확한 고객 지원을 바탕으로 고객들과 협력자로서 혁신적인 제품 및 기술을 개발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전했다. 

디지털여기에 news@yeogie.com <저작권자 @ 여기에. 무단전재 -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