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회 일정 더보기
제24회 국제포장기자재전 기간 : 2024-04-23 ~ 2024-04-26 장소 : 전시홀 1 , 전시홀 2 , 전시홀 3 http://ww.koreapack.org
빌딩기술 더보기
광고모집중
포스코건설, 1조 원 규모 해외 프로젝트 수주 방글라데시 화력발전소 이어 미얀마 상수도 사업 따내
정하나 2017-09-25 17:09:45

 

포스코건설이 방글라데시 마타바리 석탄화력발전소 건설 프로젝트를 수주한 데 이어 미얀마 양곤 상수도 사업을 수주했다.

 

마타바리 발전소 건설 프로젝트는 방글라데시 수도 다카에서 남동쪽으로 약 280㎞ 떨어진 치타공 주 마타바리 섬에 발전용량 1200㎿ 규모의 석탄화력발전소 건설과 부지 개량, 항만공사를 포함한 것으로 공사 기간만 약 7년에 이르는 초대형 프로젝트이다. 이번 프로젝트 투자 금액은 총 5조 원 중 포스코건설은 공사금액 9,500억 원 규모의 발전소 토목공사, 석탄 원료처리설비·부대설비 등의 공사를 수행한다.

 

또한 포스코건설은 최근 600억 원 규모의 ‘미얀마 양곤 상수도 개선사업’도 수주했다. 포스코건설은 미얀마를 5대 전략국가로 선정하고 미얀마 최고층 랜드마크 빌딩인 양곤호텔을 건립하는 등 미얀마 건설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이번에 수주한 2개 프로젝트는 모두 일본국제협력기구의 자금 지원으로 사업이 진행돼 매우 안정적으로 공사를 수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포스코건설 한찬건 사장은 “이번 수주는 중남미 에너지플랜트 분야에서 인정받은 포스코건설의 세계적인 EPC 기술력과 노하우가 바탕이 됐다. 국제유가 하락 등으로 국내 건설업계의 해외수주 감소가 이어지는 가운데 맺어진 값진 결실”이라고 말했다.

디지털여기에 news@yeogie.com <저작권자 @ 여기에. 무단전재 -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