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gie인터뷰] 측정 종합 솔루션 기업 (주)경화상사 측정에 관련된 모든 것을 제공하다
정하나 2019-01-11 14:05:11

(주)경화상사 조시영 부장

 

Mitutoyo 등의 측정기기 및 공구를 공급하고 있는 (주)경화상사는 측정공구 전문 쇼핑몰 ‘게이지몰’을 운영하고, 경기도 및 대구 지사를 설립하는 등 전국 유통망을 확보하며 영역을 넓이고 있다. 이와 함께 성장한 (주)경화상사는 부산광역시 사상구에 신사옥을 이전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등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다.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주)경화상사

1960년에 설립된 (주)경화상사(이하 경화상사)는 Mitutoyo을 비롯해 Kanon, Kanetec, Obishi, Eisen, J.P.G, Ojiyas, Citizen, Attonic, Peak, Spi Engineering, Leitech, HIOKI, 삼천리기계 등의 각종 정밀 측정기기, 광학측정기, 재료시험기, 전기계측기 및 공구를 국내에 공급하고 있다.

 

경화상사 조시영 부장은 “1987년에 법인으로 전환함으로써 체계적인 기업 구조를 형성한 당사는 이후 2000년에 고객의 니즈에 대응하기 위해 최신 측정기기 및 공구에 대한 정보와 제품을 구비해 측정공구 전문 쇼핑몰인 ‘게이지몰’을 구축했으며 2006년에 경기도 및 대구 지사를 설립하는 등 전국 유통망을 실현했다”라며 “최근에는 다양한 고객들에게 다가가기 위해 창원 국제자동화정밀기기전, 대구국제기계산업대전 등의 전시 참가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현재 삼성전자, 르노삼성, 현대다이모스, 현대모비스, 디아이씨, 두원중공업, Unick, CAS, 한화테크윈, Volvo, Siemens, 한국Nikken, 오스템임플란트, 오토인더스트리, 만도 등 자동차, 반도체, 항공우주, 금형가공, 의료, 조선 등의 여러 산업 관련 기업들이 경화상사가 제공하고 있는 측정기기 및 공구를 사용하고 있다.

 

인라인 CNC 3차원 측정 시스템 MACH 시리즈 공개

경화상사는 Mitutoyo의 제품을 주력으로 공급하고 있다.

 

Mitutoyo는 1934년 창업 이래, 품질 제일을 모토로 마이크로미터, 캘리퍼스 등의 측정 공구를 비롯해 3차원 측정기, 형상 측정기, 화상 및 광학 측정기 등 정밀 측정기기를 글로벌 시장에 제공해 고객에게 신뢰를 받고 있다.

 

Mitutoyo는 축척된 정밀 측정 기술을 통해 제품의 고정밀도화와 고속도화를 실현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인라인 CNC 3차원 측정 시스템 ‘MACH 시리즈’를 출시해 기술적 진보를 실현했다.

 

MACH 시리즈는 플렉서블 측정 시스템 ‘MACH-V’, 수평형 3차원 측정 시스템 ‘MACH-3A’, CNC 측정 헤드 ‘Ko-ga-me’ 등으로 구성돼 있다.

 

MACH-V(사진. (주)경화상사)

 

MACH-V는 최대 가속도(8,660mm/s2), 측정 속도(접촉하는 순간의 속도:20 mm/s)의 구동속도를 자랑한다.

 

조시영 부장은 “측정기의 구동축이 한쪽으로 구동할 경우에 고속 이동 시 회전력이 발생하게 된다. 이러한 회전력 발생의 방지를 위해, MACH-V에는 센터 중심 구동방식 시스템이 탑재됐다. 이는 측정력이 슬라이드의 매스센터로 직접 통과하도록 적용돼 고가속 시, 슬라이드 회전을 최소화하는 이상적인 드라이브가 실현된다. 따라서 일반 3차원 측정기에 비해, 고속 측정 시에도 정도 저하를 최소화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MACH-3A(사진. (주)경화상사)

 

수평 머시닝 라인에 적합한 MACH-3A는 본체에 3차원 컨트롤러, 데이터 처리(PC), 모니터가 탑재된 올인원 구조로 설계됨에 따라 작업장 내 설치면적을 줄일 수 있다.

 

Ko-ga-me(사진. (주)경화상사)

 

라인에 적용된 Ko-ga-me는 고객의 요구에 따라 다양한 측정 시스템 구축이 가능하며 다양한 모형의 생산품을 한 번에 검사할 수 있다.

 

조시영 부장은 “공장을 안정적으로 운영하기 위해서는 뛰어난 내구성, 측정시간 단축, 안정성, 유지보수성이 보장되는 측정기가 필요하다. 최근 4차 산업혁명 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3D프린터, 인공지능, loT, 무인화 등 첨단기술에 대한 관심이 높이지고 있다. 특히 여러 기업들 사이에서는 자동화공장이 큰 이슈로 대두되고 있다. 이러한 요구사항을 만족시키는 것으로 인라인 CNC 3차원 측정기 MACH 시리즈가 주목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라고 기대감을 전했다.

 

봉사문화 정착에 기여

경화상사는 동국대 경화상사장학회를 통해 동국대 경주캠퍼스에 장학금을 수여하는 등 인재 양성에 이바지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부산 마리아꿈터, 대구 서구어린이도서관, 서울 브니엘의집, 부산 마리아수녀원 등 지역사회와 이웃을 위한 단체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임직원들 모두 봉사활동에 참여해 각지에 있는 아이들에게 준비한 선물을 나눠주며 따뜻한 사랑을 전하고 있다.

 

국내뿐만 아니라 라오스에 살고 있는 아동들에게도 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로써 경화상사는 기업의 이익을 사회에 환원하고 진정성 있는 봉사활동으로 나눔 실천에 앞장서 건전한 기부문화를 조성하고 있다.

 

경화상사 조시영 부장은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기업문화로 정착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경화상사가 되겠다”라고 말했다.

 

신사옥 이전 통해 고객 만족도 높여

경화상사는 부산광역시 사상구 신사옥으로 이전할 준비를 하고 있으며, 2월에 입주할 계획이다.

 

조시영 부장은 “경화상사가 취급하고 있는 제품 품목과 기술 인력이 증가됨에 따라 이를 수용할 수 있는 더욱 큰 장소가 필요했다. 이에 신사옥 이전을 준비하고 있다.”라며 “또한 당사는 고객을 직접 초청해 세미나를 진행하고 있다. 이에 더욱 확장된 신사옥에서 경화상사가 공급하고 있는 제품을 소개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60여 년간의 축적된 경험으로 고품질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며 고객들의 신뢰를 받아온 경화상사. 새로운 보금자리에서 고객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그들의 노력이 더욱 빛나고 있다.

 

디지털여기에 news@yeogie.com <저작권자 @ 여기에. 무단전재 -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