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데슈바르즈, 어드반테스트에 R&S RTP 고성능 오실로스코프 공급 고속 SoC 테스터 검증 지원
정하나 2022-08-25 10:25:52

(사진. 어드반테스트)

 

일본 도쿄 치요다구에 본사를 둔 어드반테스트(Advantest)는 고속 SoC 테스터의 양산을 위해 로데슈바르즈(Rohde & Schwarz)의 R&S RTP 고성능 오실로스코프를 채택했다.

 

지속적으로 품질 개선에 주력하고 있는 어드반테스트는 최신 요구사항을 충족하기 위한 검증 환경 업데이트의 핵심 요소로 R&S RTP를 채택했다. 로데슈바르즈(Rohde & Schwarz)를 선택한 이번 결정으로 어드반테스트와 로데슈바르즈는 장기적인 협력관계를 이어가게 되었다.

 

어드반테스트(Advantest)는 뛰어난 신호 무결성과 극도로 높은 획득률로 널리 알려진 R&S RTP 고성능 오실로스코프를 고속 SoC 테스터 양산 검증 솔루션으로 채택했다. 로데슈바르즈(Rohde & Schwarz)의 R&S RTP는 자체 개발한 고성능, 저왜곡 A/D 컨버터와 아날로그 프론트엔드 및 독보적인 백엔드용 대규모 로직 ASIC을 통해 실시간 프로세싱 성능을 제공한다. R&S RTP는 컴팩트한 폼팩터에도 불구하고, 전례 없는 속도로 매우 정확한 측정이 가능하다.

 

어드반테스트는 고속 SoC 테스터의 양산 검증을 위해 R&S RTP 16GHz 대역폭 제품을 선택했다. R&S RTP는 33psec에 불과한 초고속 Rise time과 최신 Decomposition Algorithm으로 강력하고 안정적인 지터 분석 기능을 제공하여, 보다 간단하고 정확한 시스템 측정이 가능하다. 어드반테스트는 이러한 강력한 장점을 활용하기 위해 R&S RTP를 선정했다.

 

로데슈바르즈 일본의 매니징 디렉터인 자크 주르다(Jacques Jourda)는 “세계적인 SoC 테스터 공급사인 어드반테스트에 제품을 공급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R&S RTP를 채택한 어드반테스트와 장기적인 협력관계를 더욱 강화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라고 밝혔다.

 

어드반테스트 SoC 테스트 사업본부의 노리아키 후쿠시마(Noriaki Fukushima)는 “R&S RTP를 도입하여 새로운 선적 검사라인을 구축함으로써 수요 증가에 따른 생산라인을 강화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노후화된 생산 장비를 교체하는 옵션도 강화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 R&S RTP164의 적용범위를 확대하여 양산용 측정 기기의 견실한 운영을 더욱 강화할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디지털여기에 news@yeogie.com <저작권자 @ 여기에. 무단전재 -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