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회 일정

  • 제24회 국제포장기자재전 2024-04-23 ~ 2024-04-26 전시홀 1 , 전시홀 2 , 전시홀 3
광고모집중
광고모집중
광고모집중
광고모집중
광고모집중
STX엔진, 방사청 해안감시 레이더 개발사업 도전 지능형 레이더 국산화 개발 완료
이희정 2021-10-06 11:38:17

STX엔진 로고 (사진. STX엔진)

 

STX엔진의 전자통신본부(용인사업장)가 해안 감시 레이더 분야를 특화한 기술력과 검증된 해안 감시 장비를 선행 개발한 경험을 바탕으로 이번에 방위사업청이 진행하는 ‘해안 감시 레이더-Ⅱ 체계 개발 사업’에 도전한다고 지난 10월 1일(금) 밝혔다.

2020년 6월 방위사업청 과 국방기술품질원 지원으로 최첨단 지능형 수출용 해안 감시 레이더(GPS-800K) 국산화 개발 완료한 바가 있으며, 우리 해군이 운용하는 신형 탐지 레이더의 반도체 전력 증폭 소자(SSPA), 소형 표적 탐지 및 추적 등 검증된 기술을 적용했다. 

GPS-800K은 공인 기관의 운용 시험 평가에 합격하고, 군 시범 운용까지 성공적으로 마쳐 어떤 해안 환경에서도 운용할 수 있는 장비라는 점이 입증됐다.
해안·해상 감시 레이더와 개발·제작 전문 업체인 STX엔진은 이번에 개발 완료한 수출용 해안 감시 레이더도 30여 년의 축적된 기술, 비결을 바탕으로 세계화 추세 및 4차 산업 혁명 시대의 기술을 적용해 개발됐다.

전자통신본부 담당자는 “우리나라는 해안 환경상 미식별 소형 표적 등 다양한 위협이 상존하고 있다”며 “언제 어떤 상황에서도 탐지 성능이 입증된 해안 감시 레이더 개발이 필수적”이라고 말했다.

또한, 지금까지의 선행 개발한 장비보다 한층 업그레이드해 다양한 해안 위협을 전 방위에서 감시할 수 있는 최적의 해안 감시 레이더 개발에 앞장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디지털여기에 news@yeogie.com <저작권자 @ 여기에. 무단전재 -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