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TC, 글로벌 산업 IoT 플랫폼 리더 기업으로 선정 IDC 마켓스케이프 보고서에서 11개 공급업체 평가 분석
최교식 2019-09-17 14:45:53

PTC가 ‘IDC 마켓스케이프: 제조 산업을 위한 전 세계 산업용 IoT 플랫폼 공급업체 평가’에서 글로벌 산업 IoT 플랫폼 리더 기업으로 선정됐다.


PTC(지사장 박혜경)는 IDC가 최근 발간한 시장 조사 보고서 ‘IDC 마켓스케이프: 제조 산업을 위한 전 세계 산업용 IoT 플랫폼 공급업체 평가(doc #US45116819e)’에서 리더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전 세계 IIoT 플랫폼 시장 리더로 선정된 PTC의 핵심 포트폴리오 ‘씽웍스(ThingWorx)’는 산업 영역의 기업들이 기능성과 유연성을 확보하여 스마트 커넥티드 제품 및 서비스를 위한 설계, 제조, 운영을 혁신할 수 있도록 돕는다.


IDC는 마켓스케이프 보고서를 통해 PTC를 포함한11곳의 IIoT 플랫폼 공급업체 역량 및 전략을 평가했다. 각 사에 대한 분석 및 평가는 공급 제품과 서비스의 견고성, 시장 진출 접근법, 사업의 안정성과 경쟁력 등의 광범위한 기준을 바탕으로 이루어졌다.


보고서는 특히 PTC의 강점으로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가 데이터, 프로세스, 리소스, 인력을 통합하고, 결합시켜 의사결정을 효과적으로 지원한다”는 점을 꼽았다. 이와 함께 “제품이 제조 산업 환경에서 공급업체의 비전을 잘 실현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고 설명했다.


산업 혁신을 위한 솔루션 플랫폼 씽웍스(ThingWorx)는 PTC의 IIoT 기술 포트폴리오의 핵심 요소이다. 신속한 애플리케이션 개발 플랫폼, 디바이스 연결, 머신러닝 기능, 증강현실, 주요 디바이스 클라우드와의 통합을 지원한다.

디지털여기에 news@yeogie.com <저작권자 @ 여기에. 무단전재 -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