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꼬가와, Plant Resource Manager(PRM) R4.03 출시 OpreX Asset Management and Integrity 제품군의 소프트웨어 패키지로, 플랜트의 예측 유지보수를 위한 현장 계기 진단 기능 제공
최교식 2019-11-28 14:08:44


InsightSuiteAE 스타터 에디션의 진단 데이터 화면

 

요꼬가와전기는 계측 및 제조 장비에서 대량의 데이터를 관리함으로써, 중앙 집중식으로 플랜트 운영의 모니터링 및 제어를 용이하게 하는 OpreX Asset Management and Integrity 제품군의 최신 소프트웨어 패키지인 Plant Resource Manager(PRMTM) R4.03의 판매를 개시한다. PRM R4.03은 강력한 장치 진단 기능을 갖고 있어 공장 유지 보수를 최적화하고 안전한 작동을 보장한다. 이는 효율성을 높이고 사후 관리에서 예측 유지 보수로의 전환을 가속화할 수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점점 더 많은 양의 데이터를 처리하기 위해 공장은 디지털 통신에 점점 더 의존하고 있다. 결과적으로 현장 설비의 유지 보수 정보 및 프로세스 데이터에 대한 작업자들의 접근성이 개선되고 있다. 요꼬가와는 유지 관리 효율성 향상 및 장비 고장 위험 감소에 대한 고객의 요구에 대응하기 위해 PRM의 장치 및 장비 진단 기능을 향상시켜 작동 조건을 조정하는 데 필요한 디지털 장치의 HART나 Foundation Fieldbus의 데이터를 보다 효과적으로 사용한다. 또한 공장 가동을 능률화하고 가속화하기 위해 매개 변수를 설정하는 데 도움이 되는 기능이 추가됐다.

 

유지 보수 작업량 감소
장치 성능 저하를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되는 진단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는 요꼬가와 소프트웨어 툴인 ‘InsightSuiteAE’의 기본 버전이 PRM에 포함됐다. 이를 통해 PRM은 사용 빈도가 낮은 장치를 파악하여, 성능 저하와 고장의 위험을 낮출 수 있다. 이러한 사전 조건 기반 모니터링은 선택적으로 장치 점검만 수행하면 되므로 유지 보수 담당자의 하루 작업량을 줄인다.


장비 고장 위험 감소
PRM은 현재 일반적인 시스템에 위와 같은 소프트웨어 장치와 장비 진단 시스템을 연결해 줄 수 있는 인터페이스 패키지와 함께 나온다. 이는 주변 장치 및 필드 장치에서 비정상적인 상태를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된다. 예를 들어, PRM은 요꼬가와의 캐비테이션(Cavitation) 감지 시스템에 연결하여 펌프 내부의 캐비테이션을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다. PRM의 알람 기능을 사용하여, 작업자는 비정상적인 상황을 즉시 통보 받을 수 있어 유량을 줄이는 등의 조치를 취해 펌프 고장을 미리 방지할 수 있다.

 

플랜트 시동 속도 향상
PRM에 기기 매개변수 검사 기능이 추가되어 플랜트의 스타트업 기간 동안 매개변수 검사를 즉시 수행할 수 있다. 이것은 동일한 모델의 모든 필드 장치에 대해 정확한 매개변수가 설정되었음을 확인한다. 또한, 이 기능은 파라미터의 변경사항 및 로그를 확인하여 문제를 보다 쉽게 해결할 수 있게 해준다.

디지털여기에 news@yeogie.com <저작권자 @ 여기에. 무단전재 -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