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쏘시스템, 창원문성대학교 및 경남창원스마트산단 사업단과 MOU 체결 창원문성대학교와 공동 투자 통해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3D 전문 인력 양성
최교식 2019-12-18 15:42:31

앞줄 왼쪽부터 다쏘시스템 코리아 조영빈 대표이사, 창원문성대 이원석 총장, 경남창원스마트산단 박민원 단장.

 

다쏘시스템(www.3ds.com/ko)은 지난달 13일, 창원문성대학교와 경남창원스마트산단 사업단과 3D 팩토리 플랫폼 구축 및 운영을 통한 제조 기업의 스마트 제조혁신 가속화를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다쏘시스템은 창원문성대학교와 공동 투자를 통해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3D 전문 인력을 양성하여 배출한다는 방침이다. 양사 기관은 플랫폼 기반의 지속적인 핵심 서비스 발굴 및 개선을 위한 산학관 협의체를 운영하고 글로벌 산학관 선진 사례와 신기술에 대한 정보 교류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지역 기업과의 프로젝트 기반으로 핵심 서비스 중심의 창업 및 기업 육성을 지원하고 3D 팩토리 플랫폼 운영 장비 및 부속 시설의 공동 투자 및 활용을 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다쏘시스템에서는 온라인 기반의 실무 교육을, 창원문성대학교에서는 이론 교육을 학생들에게 제공한다. 전교생은 입학 동시에 다쏘시스템의 클라우드 기반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의 라이선스와 플랫폼 개인 계정을 부여받아 언제 어디서든지 플랫폼에 접속할 수 있는 권한을 얻는다. 따라서 이론 교육뿐만 아니라 실습까지 학외에서도 자유롭게 플랫폼을 활용할 수 있다.

디지털여기에 news@yeogie.com <저작권자 @ 여기에. 무단전재 -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