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머슨, 여성가족부 주관 2019 가족친화인증기업 선정 전체 관리자 중 20%가 여성관리자
최교식 2019-12-19 16:44:11

한국에머슨, 여성가족부 주관 2019 가족친화인증기업 선정되어 인증서를 수여 받았다.

 

한국에머슨이 지난달 13일 여성가족부가 주관하는 2019 가족친화인증기업으로 선정됐다.


‘가족친화인증제도’는 기업 내 복지 혜택 제공 및 유연근무제 도입을 통해 구성원이 일과 가정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가족 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 기관에 대해 여성가족부가 인증하는 제도다.


한국에머슨은 주 52시간 근무제를 도입하고 임직원들의 일, 생활 균형 향상 및 일, 가정 양립을 위해 자율 출퇴근제, 탄력근무제를 시행하고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복지제도 등에 높은 평가를 받아 인증서를 수여받았다.


특히 한국에머슨은 Women in STEM Program을 통해 여성리더 육성 및 여직원들의 직무 능력 개발 및 직무만족을 향상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그 결과 전체 관리자 중 20%가 여성관리자로, 매년 그 비율이 증가하고 있다.


10일 유급 배우자 출산휴가 및 입양휴가는 2018년부터 시행했고, 임산부 근로시간 단축, 출산휴가 및 육아휴직과 가족 돌봄 휴직 등의 제도를 적극 활용하여 직원들의 일과 가정의 균형을 이루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디지털여기에 news@yeogie.com <저작권자 @ 여기에. 무단전재 -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