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C Foundation, OPC- UA 모션 개발을 위해 ODVA와 Sercos International 협력지원 약속 필드레벨 통신의 이니셔티브 가속화를 위한 협력
최교식 2020-07-29 17:56:08

 

 

 

<캡션>

OPC Foundation, ODVA Sercos International은 업계 최고의 차세대 모션기술 개발을 위한 협력을 발표했다.

 

 

OPC Foundation, ODVA Sercos International은 업계 최고의 차세대 모션기술 개발을 위한 협력을 발표했다. 이 새로운 모션 기술은 Sercos 기술 및 ODVAEtherNet/IPCIP 모션 기술에 대한 후속 업데이트와 함께 OPC UA 모션으로 처음 게시될 예정이다.

 

이 기술개발은 PLC/모션 컨트롤러, 표준 드라이브/주파수 변환기, 포지셔닝-드라이브, 서보-드라이브, 모션-인코더, 모터와 같은 모션 장치에 대한 공통 정보모델을 기반으로 컨트롤러와 드라이브 간에 모션제어 기능을 배포할 수 있는 유연한 아키텍처를 제공한다.

 

스타터 및 전원 공급 장치작업을 시작하기 위해 518일 새로운 OPC UA 모션 워킹그룹(WG)이 시작됐다. 새로운 워킹 그룹(WG)FLC의 모션단면(facet)을 지정하여 모션 자동화를 위한 벤더 간 작업을 가능하게 한다. 모션제어 분야에서 잘 알려진 많은 산업 자동화 제조업체가 이 WG 내에 표시되어 개별 및 프로세스 제조에서 모션 자동화를 위한 균일하고 전 세계적으로 조정된 표준을 보장한다.

 

이 새로운 모션사양은 TSN 네트워크 액세스 유무에 관계없이 PubSub(발행구독모델)을 사용하며, OPC UA Safety와 결합하여 중앙집중식 및 비중앙집중식 모션 솔루션 개념에 대한 모든 관련 사용 사례를 지원할 수 있다.

 

“OPC UA MotionOPC UA 프레임워크의 중요한 확장으로, OPC UA 안전 결정성 통신 및 Ethernet-APL/SPE와 함께 컨트롤러 간뿐만 아니라 시맨틱한 상호운용성을 보장한다.” OPC FoundationFLC Initiative 이사인 피터러츠(Peter Lutz)는 공장과 프로세스 자동화의 사용 사례를 비롯하여 모든 수준의 센서에서 MES/ERP 및 클라우드에 이르기까지 센서에서 완전히 확장 가능한 기술로 OPC UA를 지원한다. 최종 사용자에게 동급 최고의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FLC Initiative는 기존 조직의 검증된 기술을 바탕으로 모션 솔루션을 선택했다.

 

결과적으로 CIP Motion Sercos 사양은 OPC UA Motion의 기반이 되는 이상적인 솔루션으로 결정됐다. 또한 ODVASercos InternationalOPC Foundation과의 기존 협업을 기반으로 하고 기술의 최종 사용자에게 ODVAEtherNet/IP Sercos의 최종 사용자에게 확장된 솔루션 세트와 향상된 모션 기술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여기에 ODVA CIP Motion Sercos 사양이 사용되며 다음 사항을 위해 변경 또는 확장될 수 있다.

 

OPC UA FLC 시스템 아키텍처에 대한 적응Industrie 4.0 및 디지털화 사용 사례를 포괄하는 혁신

최신 데이터 모델링 개념 및 실시간 요구 사항 FLC Initiative(A&I)WG Safety WG와 함께 FLC Initiative는 안전모션 기능을 포함한 모션 자동화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조화로운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한, 전동 트레인 시스템을 위한 기존 VDMA/OPC Foundation 공동 WG과의 협력도 계획되어 있다.

 

“ODVAOPC UA Motion ODVA가 보유하고 있는 CIP에 대한 OPC UA의 동반자 사양만들기 협력을 통해 밴더들과 최종 사용자들은 기계 자동화에서 동급 최강의 장치, 클라우드 및 엔터프라이즈 급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다. ‘EtherNet/IP OPC UA를 사용하는 공정산업이라고까지 ODVA의 사장 겸 전무 이사인 알베이도운(Al Beydoun) 박사는 말했다. 아울러 “CIP MotionODVAEtherNet/IP 사용자에게 가치를 제공하는 입증된 기술이며, ODVAFLC 이니셔티브가 향후 모션 프로파일에서 TSN과 조화를 이루는 적용 목표를 지원하기 위해 ODVACIP 모션 프로파일을 기술기반으로 사용하기로 결정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이는 투자와 배포 노력을 절감 함으로써 EtherNet/IPTM 사용자뿐만 아니라 산업 전반의 사용자에게 혜택을 줄 것이다.”라고 말했다.

 

“Sercos InternationalOPC Foundation의 후원하에 새로운 조화모션 프로파일 생성을 지원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이미 장기간 입증된 Sercos 드라이브 프로파일의 활용은 광범위한 모션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자와 공급업체가 OPC UA Motion을 광범위하게 수용하는 데 기여할 것이다. Sercos International의 전무 이사 인 클라우스 웨어(Klaus Weyer) 씨는 말했다.

 

 

디지털여기에 news@yeogie.com <저작권자 @ 여기에. 무단전재 -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