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요꼬가와전기-삼정KPMG, OT•ICS 보안 사업 협력 MOU 체결 양사 전문성과 경험을 바탕으로 고도화된 산업 보안 신사업 추진
최교식 2020-12-15 16:02:58

 

사이토 요지 한국요꼬가와전기 대표()와 정대길 삼정KPMG 컨설팅부문 대표()15OTICS 보안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삼정KPMG)

 

 

 

한국요꼬가와전기(대표 사이토 요지)와 삼정KPMG(회장 김교태)15일 역삼동 삼정KPMG 본사에서 OT(산업운영기술) 보안 사업 강화 및 ICS(산업제어시스템) 신기술 연구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정대길 삼정KPMG 컨설팅부문 대표와 사이토 요지 한국요꼬가와전기 대표 및 양사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OTICS 보안, 정보보호, 디지털 융합 환경 관련 공동연구를 진행하고, 통제 및 보호 기술, 글로벌 컴플라이언스에 대한 전문지식을 교환한다. 또한, 신규 OTICS 보안 기술 및 컨설팅 사업화 공동 추진을 위해 상호 협력한다.

 

삼정KPMG 사이버보안서비스팀은 2013년 신설된 국내 최대 규모 비즈니스 프로세스 기반 보안컨설팅 조직으로, 정보 보안, 디지털 기술 보안, OT 보안, 클라우드 등 다양한 분야 보안 전문가로 구성돼 있다. 기업의 보안 분석, 계획, 설계, 실행 및 모니터링을 포함한 정보보호 관리 체계 수립에 폭넓은 전문 지식을 창출해 고객과 기업에 통합적인 정보보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최근 OT보안 위협이 심각해짐에 따라 산업 분야 전반에 걸친 생산시스템 보안 솔루션 제공으로 기업의 사이버보안 리질리언스(Resilience) 향상에 일조하고 있다.

 

한국요꼬가와전기는 공정 산업의 OT 자산에 대한 깊은 이해와 경험을 바탕으로 Digital Transformation 도입을 계획하는 고객에게 안전성이 검증된 최적의 OT 보안 솔루션과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고 있다. 또한 코로나19 시대의 뉴노멀(New normal)에 적합한 다양한 솔루션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한국요꼬가와전기는 62개국 114개 기업으로 구성된 요꼬가와전기의 한국법인으로서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고객들과 함께 공동 혁신을 추구함으로써 고객의 가치창출 실현 및 지속성장이 가능한 사회를 만들기 위하여 공헌하고 있다.

향후 양사의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통해 고도화된 산업 보안 신사업 기회 발굴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정대길 삼정KPMG 컨설팅부문 대표는 삼정KPMG 사이버보안서비스팀은 국내에서 가장 풍부한 OT보안 컨설팅 경험과 다양한 기반시설 산업분야 전문성을 갖춘 조직이라며, “삼정KPMG의 글로벌 컨설팅 서비스 노하우와 한국요꼬가와전기의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성공적인 OTICS 보안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이토 요지 한국요꼬가와전기 대표이사는 요꼬가와전기는 1915년에 창립이래, 석유, 화학, 전력, 철강 등 다양한 공정 산업의 측정, 제어 분야에서 제어시스템, 솔루션 및 서비스를 제공하여 왔으며, 최근에는 공정 산업에 급증하고 있는 사이버 위협에 능동적인 대응을 위하여 사이버보안센터를 운영하고 있다라면서 한국요꼬가와전기의 공정 산업 분야의 IT-OT 융합에 대한 지식 및 경험과 삼정KPMG의 글로벌 컨설팅 능력을 통하여 상당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디지털여기에 news@yeogie.com <저작권자 @ 여기에. 무단전재 -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