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윔, 국내 글로벌기업과 2차 전지의 AI 검사 계약 맺어 주목 AI 기술 바탕, 정확한 품질 검사 가능…2차전지 산업 선도 위해 최선을 다할 것
최교식 2021-04-07 17:06:59

 

 

 

 

 

 

최근 2차전지에 대한 관심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2차전지 산업은 일회용 배터리와 달리 교체하기 전 여러 번 충전할 수 있고, 총 소요 비용과 환경 영향이 훨씬 적은 것이 특징이다. 그로 인해 전기자동차, 모바일 IoT 기기, ESS(에너지 저장장치) 등 다양한 에너지 산업의 핵심 원동력으로 자리 잡으며, 성장성 높은 산업으로 시장이 확대되고 있다.

시장이 확대되는 만큼 업계 내 정교하고 신속한 검수 작업이 필수 요소이자 경쟁력으로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인공지능 비전 검사 전문 기업 트윔(대표 정한섭, 이하 트윔)47, 2차 전지 산업의 국내 글로벌 기업과 AI 검사 계약을 맺었다고 밝혀 화제다.

 

트윔은 국내 AI 검사 최대 구축 업체로, AI딥러닝 검사기인 T-MEGA(T메가)를 금속부품, 식품, 바이오, 자동차 등 다양한 산업군에 구축한 경험을 가지고 있다. 2차 전지 산업에도 분리막 검사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셀, , 모듈, 조립 공정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수행 중이다.

앞선 기술력과 노하우로 이번 계약을 통해 트윔은 국내 글로벌 기업의 배터리 셀 외관 품질 검사 조립 및 도포 검사 비드 검사 등 비정형적이고 다양한 불량을 검사할 예정이다. 특히 트윔의 가장 큰 장점은 웰딩 부분 검사에서 AI 기술을 바탕, 정확한 품질 검사가 가능한 것이다. 국내 글로벌 기업에서 트윔과 계약을 맺은 이유도 위 장점이 큰 힘을 발휘했다고 평가받고 있다.

 

트윔의 사업총괄을 맡고 있는 정해주 사장은 당사는 이미 AI 검사 분야에서 최고의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고 봐도 무방하다라며, “이번에 트윔이 AI 검사 계약을 맺은 2차 전지는 전 세계가 집중 투자 개발하고 있는 신동력 사업으로 대한민국이 2차전지 산업을 선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포부를 전했다.

 

한편, 트윔은 국내 인공지능 검사 설비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는 기업으로, SDC의 독보적인 EP(Exclusive Partner)이다. 국내 최초로 반도체, 디스플레이 공정에 머신비전 표준화를 도입하였으며, 인공지능 비전 소프트웨어인 MOAI와 국내 최초 통합 인공지능 딥러닝 검사장비인 T-MEGA를 결합하여 다양한 제조 공정을 위한 공장자동화를 구축하고 있다.

따라서 트윔의 비전 표준화 T-MASS를 통한 시스템 구축 시, 공장 자동화의 투자비 절감과 검사 성능 향상을 모두 경험할 수 있다고 알려져 귀추가 주목받고 있다.

 

디지털여기에 news@yeogie.com <저작권자 @ 여기에. 무단전재 -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