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herCAT 테크놀로지 그룹, 첫 번째 ‘온라인 EtherCAT 상호운용성 테스트 Week’ 주최 ETG 팀이 일주일 내내 참석해 참석자들과 소통
최교식 2021-04-09 17:51:52

 

 

 

지난 2월 초, EtherCAT 테크놀로지 그룹(ETG)의 첫 번째 EtherCAT 상호운용성 테스트 Week가 열렸다. 일주일간 진행된 이 온라인 이벤트의 목표는 EtherCAT 디바이스 개발자들에게 제품의 상호운용성을 개선하고 실용적인 EtherCAT 개발 노하우를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다. 또한, 이 이벤트는 디바이스 제조업체들 간의 지식 교환을 위한 자리를 제공했다.

 

2월 초 ETG는 전 세계적으로 75건의 신청을 받아, 첫 번째 EtherCAT 상호운용성 테스트 Week를 주최했다. 참석자들은 EtherCAT Conformance Test Tool(CTT), EtherCAT Slave Stack Code(SSC), EtherCAT Slave Configuration Interface(SCI), Safety-over-EtherCAT(FsoE) 구현과 같은 다양한 주제에 대한 웨비나에 참석했다. Q&A 세션에도 참가하여 EtherCAT에 대한 깊은 이해와 새로운 정보들을 얻을 수 있었다. 또한 디바이스 제조업체들은 EtherCAT 구현에 대해 ETG의 전문가와 개별적으로 논의하고 개발, 상호운용성 및 테스트와 관련된 질문들을 하기도 했다.

참가자들의 반응은 모두 긍정적이었다. 특히 단순히 녹화된 웨비나들을 재생하는 것이 아니라, ETG팀이 일주일 내내 참석하여 참석자들과의 소통하기 위해 노력했다는 점이 호평을 받았다. 주최 측은 EtherCAT 상호운용성 테스트 Week를 마치며 우리는 여러 유익한 프로그램들을 만들어내는데 성공했습니다. 이 성공을 통해 회원들과의 교류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알 수 있었으며, 이런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얼마나 소통이 잘 되는지도 알 수 있었습니다.”라고 말했다.

다음 EtherCAT 상호운용성 테스트 Week도 계획 중이다. 모든 일정은 www.ethercat.org/events 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EtherCAT은 유연한 토폴로지를 가진 고성능, 저비용의, 사용하기 쉬운 산업용 이더넷 기술이다. 2003년에 소개되었고, 2007년부터 국제 IEC 표준 및 SEMI 표준이 됐다. EtherCAT은 개방형 기술로, 누구나 EtherCAT을 구현하고 사용하는 것이 허용된다.

 

 

디지털여기에 news@yeogie.com <저작권자 @ 여기에. 무단전재 -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