긱플러스(Geekplus), 새로운 로봇 팔 피킹 스테이션 출시로 '완전 무인 창고' 시대 개막
최교식 2025-10-29 10:34:25

 

 

 

 

세계 최대 창고 로봇 회사 중 하나인 Geekplus 는 새로운 로봇팔 킹스테이션 을 공개하면서 "업계 최초의 엔드투엔드 무인 피킹 솔루션"이자 "부분 자동화"에서 "전체 프로세스 인텔리전스"로의 큰 도약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이 회사는 새로운 시스템이 창고 자동화의 새로운 기준을 설정하고 무인 물류에서 가능한 것을 재정의하는 획기적인 발전이라고 말한다.

 

Geekplus의 창립자이자 CEOYong Zheng은 다음과 같이 말한다. “이 새로운 솔루션은 범용 창고 로봇 공학을 향한 우리의 여정에서 중요한 이정표가 됩니다. 이제 피킹 프로세스가 완전히 자동화됨에 따라 우리의 다음 초점은 로봇 팔 포장 기술이 활발히 개발되고 있는 포장 단계입니다. 우리의 심층적인 기술 전문성과 혁신 역량에 힘입어 우리는 전체 프로세스 무인 창고가 곧 현실이 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새로운 워크스테이션의 핵심에는 창고 자동화에서 가장 어려운 과제 중 하나인 로봇 팔이 여러 제품 유형 및 산업 전반에 걸쳐 크고 다양한 SKU 재고를 정확하게 선택하고 적응할 수 있도록 하는 Geek+ Brain이 있다.

 

Geekplus는 로봇 팔 피킹 스테이션이 세 가지 핵심 이점을 제공한다고 말한다.

 

1. 플러그 앤 플레이 민첩성

방대한 실제 데이터로 훈련된 Geek+ Brain의 일반 모델은 재훈련 없이 불규칙하고 소프트 패키지된 상품을 포함하여 수만 개의 SKU를 지능적으로 인식하고 파악할 수 있다.

모듈식 설계는 계절 또는 포장 변화에 적응할 수 있도록 48시간의 신속한 배포와 유연한 확장을 지원한다.

 

2. 초효율

경량 모델 최적화는 밀리초 수준의 추론 속도와 워크플로 전반에 걸친 원활한 조정을 달성하여 수작업보다 몇 배나 높은 피킹 효율성을 제공하고 24/7 연속 운영을 지원한다.

Double Pick 검증 및 스캐닝 모듈과 같은 고급 기능은 거의 0에 가까운 오류와 일관되고 예측 가능한 성능을 보장한다.

 

3. 설계에 의한 데이터 보안

모든 모델 처리 및 데이터 작업은 온프레미스에서 이루어지므로 클라우드 전송 위험을 제거하고 가장 엄격한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개인 정보 보호 표준을 준수할 수 있다.

 

최종 링크

Geekplus는 새로운 워크스테이션이 전체 프로세스 무인 피킹 체인의 "최종 링크"를 완성한다고 말한다. 회사의 AMR 포트폴리오와 원활하게 통합되어 기존 창고 워크플로에 쉽게 내장할 수 있다.

 

단일 주문 피킹(실시간 응답성을 위해)과 배치 피킹(처리량 최적화를 위해)을 모두 지원하는 이 솔루션은 전자 상거래, 소매, 제약 및 3PL 운영 전반에 걸쳐 복잡한 비즈니스 요구 사항을 해결한다.

 

전체 프로세스 무인 창고 자동화에 대한 Geekplus의 리더십은 통합 기술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한다. 응집력 있는 소프트웨어 에코시스템과 완전한 AMR 제품 포트폴리오를 통해 Geekplus는 창고 프로세스 전반에 걸쳐 다중 솔루션 협업을 가능하게 하여 통합 비용과 복잡성을 크게 줄인다.

 

 
디지털여기에 news@yeogie.com <저작권자 @ 여기에. 무단전재 -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