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머슨이 최신 자산 관리 소프트웨어 AMS Machine Works 1.8 버전을 출시했다.
에머슨 이 신뢰성 팀의 데이터 사일로 해소와 역량 강화를 지원하는 최신 자산 관리 소프트웨어 AMSMachineWorks 1.8버전을 출시했다.
이번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는 최신 AMS 상태 모니터링 하드웨어 데이터를 단일 플랫폼으로 통합한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석유·가스, 화학, 생명과학, 광업, 금속, 광물, 수자원, 발전 및 유틸리티, 펄프 및 제지 등 다양한 공정 산업에서의 자산 신뢰성 프로그램 관리를 더욱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AMS Machine Works 1.8은 에머슨의 Boundless AutomationSM 비전을 반영한 것으로, 지능형 필드에서 엣지, 클라우드로 맥락화된 데이터를 원활히 이동시킴으로써 수집된 데이터에서 더 큰 가치를 창출하는 것이 목표다. 이는 최신 AMS 상태 모니터링 도구들을 하나로 통합해 신뢰성 팀이 효율적으로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을 하고, 데이터 사일로를 제거해 현장 인력의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데 활용된다.
특히 AMS 2140 기계 상태 분석기와의 연동 기능이 추가되어 데이터 수집 결과를 단일 데이터베이스에 통합 저장할 수 있다. 데이터가 AMS Machine Works로 직접 전송되며, 새롭게 디자인된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향상된 대시보드는 드래그 앤 드롭 기능과 재설계된 메뉴가 추가되어 탐색 편의성과 사용성을 높였다.
이와 함께, AMS Machine Works 1.8은 에머슨의 AMS 6500 ATG 에이전트로 핵심 자산 상태 데이터를 소프트웨어 플랫폼에 더 쉽게 통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사용자 및 라이선스 관리 개선, 최신 인증 방식 도입으로 사이버 보안도 한층 강화해 중요 장비 데이터를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다.
에머슨 신뢰성 솔루션 사업부 에릭 린드옘(Erik Lindhjem) 부사장 및 총괄 매니저는 “플랜트 신뢰성 및 유지 보수 팀은 방대한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지만, 여러 시스템에 흩어진 데이터를 연결해 핵심 자동화 도구로 사용할 수 있게 하는 실질적인 인사이트 도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AMS Machine Works 1.8은 직관적인 단일 대시보드를 통해 사용자의 숙련도와 경험 수준과 관계없이 누구나 최적의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