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농기계임대사업소 북부분소 준공식 개최 농기계 구입 부담 경감
정하나 2022-08-29 10:14:42

(사진. 김제시)

 

김제시가 정성주 김제시장을 비롯한 의원들과 농업인단체들이 참석한 가운데 농기계임대사업소 북부분소(공덕면 황산리 1502-1) 준공식을 가졌다.

 

김제시는 본소(옥산동), 동부분소(봉남면), 서부분소(만경읍), 북부분소(공덕면) 4개소의 농기계임대사업소를 운영하여 농업인들이 편리하게 농기계를 임대하여 적기에 영농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농기계 임대료를 50% 감면해 코로나19로 힘든 농업인에게 경제적인 부담을 경감시켜 주도록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농기계임대사업소 북부분소는 총사업비 22억원을 투입해 4,354㎡의 부지에 건물면적 499㎡, 지상 1층 규모로 사무실 및 농기계 임대 창고를 건립하였으며, 관리기 등 임대장비 40종 200대를 보유하여 운영하게 된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농업인의 경영비 절감과 임대수요에 부응하고, 더 가까운 거리에서 더 편리하게 농기계를 임대하여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라며, "농기계임대사업은 농업인들의 농기계 구입 부담 경감과 일손부족 해소, 경영비 절감을 위해 꼭 필요한 사업이라며 많은 농업인이 농기계임대사업소를 내 집처럼 편안하게 이용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디지털여기에 news@yeogie.com <저작권자 @ 여기에. 무단전재 -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