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월드이엔씨(이하 월드이엔씨)가 지난 9월 25일(수)부터 9월 27일(금)까지 열렸던 HARFKO2024를 참가해 신제품인 35kW 히트펌프 시스템 개발을 알리고 친환경적인 제품을 알렸다.
동사는 자체적인 기술력을 기반으로 흡수식냉동기 및 냉온수기를 개발하며 다양한 산업군에 공급하고 있다. 특히 효율적인 제품을 제공함으로써 운전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있다.
사진. (주)월드이엔씨
동사가 이번 전시회에서 전시한 무급유 터보 냉동기는 증발기와 응축기 각 한 세트에 복수 오일프리 컴프레서로 오일이 없어도 작동이 가능하다. 복수 압축기를 사용해 일부 압축기가 문제가 발생할 시 다른 압축기로 운전이 가능하며 운전 중 수리 및 조처가 가능하다. 부하에 따라 순차적으로 압축기 기동 및 정지돼 효율적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또한 월드이엔씨는 신제품 35kW 히트펌프 시스템을 판넬로 소개하기도 했다. 이 제품은 고온수(80~90)로 생산이 가능하며 Low GWP 냉매가 적용됐고 부하대응 용량 가변형 히트펌프이다. 이 제품은 공정 폐열을 활용하고 기동부하에 대응이 가능해 고객의 비용 절감에 기여한다.
한편 제17회 한국국제냉난방공조전은 산업 간 융합이 가속화되는 냉동공조산업의 환경을 조망하며 서로 정보를 공유하고 협력 체계를 구축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다. H2MEET 2024, K-BATTERY SHOW 2024 전시회와 동기간 동시 개최돼 IoT, 빅데이터 등 ICT등 다양한 기술들의 획기적 진보와 빠르게 변화되는 냉난방공조산업과 다변화하는 이차전지 및 수소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한자리에서 살펴볼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