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회 일정

기업 인지도와 브랜드 홍보의 지길!
정확한 정보, 발 빠른 소식으로 대한민국 산업의 소통 창구 역할로서 전국 산업인들의 든든한 동반자가 되고 있습니다.
광고모집중
광고모집중
현대이엔지, 고기능 인버터 냉각기 첫 선 "수소 냉각기-인버터 냉각기로 에너지 절감 앞장" 고기능 인버터 냉각기 KOPLAS 2023서 공식 공개
정대상 2023-03-31 13:03:50

한국 정부가 에너지 자립화를 위해 전국적으로 수소 충전소 구축을 추진하고 있다. 
수소 충전소에는 일반적인 냉각기와 달리 특수한 냉각기가 요구된다. 한국의 산업용 냉각기 전문 기업 현대이엔지는 한국의 국회, 인천공항 등 주요 지역의 수소 충전소를 비롯해 해외 여러 국가의 수소충전소에 수소충전소용 냉각기를 납품했다. 

 

수소충전소용 냉각기는 상온에서 활용 가능한 범용냉각기와 달리 결빙 등의 문제로 합성유를 사용해 적합한 온도를 구현한다. 
현대이엔지의 냉각기는 수소 디스펜서(Dispenser)와 유연한 배치가 가능한 이상적인 제품으로, T40(-33~-39℃) 범위 내에서 항상 충전되는 특징을 지니고 있다. 

 

최근 현대이엔지는 수소충전소용 냉각기와 더불어 에너지 절감에 용이한 인버터 타입 냉각기 제품군을 추가로 공개했다. 현대이엔지는 한국 최대의 플라스틱·고무 전문 전시회인 KOPLAS 2023 현장에서 인버터 타입 냉각기 제품군을 공식적으로 선보였다. 

 

KOPLAS 2023에 전시된 현대이엔지 고기능 인버터 냉각기 / 사진. 여기에

 

현대이엔지 고기능 인버터 냉각기에는 지능형 컨트롤러가 적용됐다. PID제어로 안정적인 부하에서 ±0.1℃의 온도 제어를 유지할 수 있다. 
BLDC 인버터 압축기, 응축기 팬모터 및 전자식 팽창변 적용으로 냉각기의 에너지 절감률을 높였고, 냉각 최대부하 및 최소부하에 즉시 대응해 최적의 냉매량 및 압축량 제어로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했다. 또한 고효율, BLDC 팬 모터 적용해 일정한 응축압력 유지 및 사이클 안정으로 에너지 효율 및 주변 환경을 개선했다. 

한편 현대이엔지 관계자는 “냉각기는 가변 주파수 제어로 정속형 냉각기 대비 30% 이상 에너지 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밝혔다. 

디지털여기에 news@yeogie.com <저작권자 @ 여기에. 무단전재 -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