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세리·박성현·소렌스탐·주타누간 등 9월 강원도서 샷 대결 펼친다
골프가이드 2019-08-07 15:06:06

 

여자 골프의 전설인 줄리 잉스터(미국), 아니카 소랜스탐(스웨덴), 박세리, 로레나 오초아(멕시코)가 오는 9월 한국에서 모인다. 세마스포츠마케팅(대표 이성환)은 7월 3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설해원 레전드 매치’가 오는 9월 21일, 22일 양 일간 강원도 양양 설해원(부회장 권기연)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레전드 선수를 대표하여 직접 본 대회의 기획에 참여하고 출전하는 박세리 감독, 대회를 주최하고 대회 장소를 제공하는 설해원의 권기연 부회장,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적극 협조를 약속한 강원도 정만호 경제부지사가 참여했다.
본 행사에는 4인의 레전드 선수들과 함께 현 세계 톱 랭크를 기록하고 있는 현역 LPGA 스타들도 함께한다. 세계랭킹 1위 박성현(26, 솔레어)을 비롯해 렉시 톰슨(미국), 아리야 주타누간(태국), 이민지(호주) 등이 출전을 확정 지었다.
이 대회 첫째 날엔 레전드 4인과 넥스트 제너레이션 4인이 각각 1명씩 2인 1조로 짝을 이루어 포섬매치로 승리 팀을 결정하게 된다. 특히 본 팀 구성은 골프 팬들을 대상으로 하는 사전투표 이벤트를 통해 함께 플레이하는 모습을 보고 싶은 선수들로 구성될 예정이다.
둘째 날에는 레전드들의 시타식을 시작으로 넥스트 제너레이션 선수 4인이 펼치는 스킨스 게임으로 진행된다. 이 날 레전드들이 선수들의 플레이를 보면서 필드 중계 해설을 진행하며 이색적인 볼거리로 골프 팬들에게 재미를 더할 것이다.
또한 18홀 각각에 걸린 상금은 각 홀에서 가장 뛰어난 성적을 거둔 선수에게 전달, 대회종료 후 선수의 이름으로 강원도 산불 이재민 돕기에 기부하여 '동참'이라는 나눔의 가치를 실천할 예정이다.
박세리는 “애니카 소렌스탐, 줄리 잉스터, 로레나 오초아까지 세계적인 레전드 선수들과 다시 필드에서 함께할 기회가 주어져 너무 행복하다"며 "다시 선수 시절로 돌아가 그녀들과 선의의 경쟁을 펼쳤던 당시의 기억이 떠오른다. 설해원에서 함께해주어 이런 좋은 이벤트가 개최될 수 있음에 다시 한번 설해원에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말했다.

 

 

 

<월간 골프가이드 2019년 8월호>

 

디지털여기에 news@yeogie.com <저작권자 @ 여기에. 무단전재 - 재배포금지>
원포인트 레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