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gie인터뷰] 쾌적한 대기환경 조성하는 마이크로원 “전 세계의 미세먼지 제거에 힘쓸 것”
정하나 2020-03-25 16:10:18

(주)마이크로원 전혁수 대표이사

 

(주)마이크로원은 각 산업 현장의 미세먼지 배출농도 저감과 집진 공정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동사는 산업용 필터백, 발전소 내 집진설비, 저온 SCR 등을 제작, 설치하며 대기환경과 에너지를 아우르는 종합 환경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동사는 환경규제 준수, 에너지 효율성 개선, 안전한 작업 현장 환경 제공, 엄격한 품질 관리, 철저한 공기 준수 그리고 책임 있는 A/S를 제공하고 있다.

 

 

 

ePTFE Membrane

 

대기오염 방지설비 제조 기업 ()마이크로원

()마이크로원(이하 마이크로원)20063월에 설립해 미세한 분진 하나라도 놓칠 수 없다라는 슬로건으로 쾌적한 대기환경을 조성하고자 미세먼지 저감 관련 대기오염 방지설비를 제조하고 있으며, 각 산업 현장의 미세먼지 배출농도 저감과 집진 공정을 개선하기 위한 연구를 끊임없이 진행하고 있다.

 

마이크로원 전혁수 대표이사는 산업용 필터백 제조를 시작으로 집진기를 포함한 후단 설비를 전문으로 제작하고 이제는 더 나아가 발전소 내 집진설비, 저온 SCR, 사업장 배출 폐기물 소각로, EPC 사업까지, 마이크로원은 대기환경과 에너지를 아우르는 종합 환경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또한 동사가 제작하는 제품은 저비용으로 고효율을 기대할 수 있으며, 에너지 절감도 가능하다. 전혁수 대표이사는 당사는 고객의 요구사항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해결하기 위해 고객과의 소통을 중요하게 여기고 있으며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당사는 이 같은 노력을 고객에게 인정 받아 여러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마이크로원은 인천 케이비텍 1호기 소각로 및 보일러, SDR 교체 공사, 완주 ()엔프로텍 방지시설 제작 및 설치공사, 경기도 광주 경기환경에너지() 소각로 및 방지시설 일체 공사, 장흥 이메디원 의료폐기물 소각시설 신규설치 공사, 포항 동양에코 소각로 2호기 합리화 공사, 경주 정세환경 산업폐기물 신규건설공사, 구미 국인산업 3호기 소각설비 건설공사 등의 사례를 보유하고 있다. 전혁수 대표이사는 동해바이오화력은 우드칩 저장고 환경개선 시스템 개선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이러한 상황에서 마이크로원은 당사만의 유체 흐름 시스템을 고안해 저장고 내의 부유분진을 92% 이상 저감하는데 성공했고, 작업자들의 작업환경을 크게 개선했다.”라고 강조했다.

 

집진설비에 분진과 미세먼지 저감 위한 제품 개발 주력

마이크로원은 각 산업 분야에 초미세먼지를 잡아주는 ePTFE Membrane 필터백을 납품해 사업장의 공기청정기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ePTFE Membrane1㎛ 이하의 기공 크기와 50% 이상의 기공률을 바탕으로 우수한 집진 효율과 높은 통기성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여과재 표면에 Lamination99.9% 이상의 여과 집진 효율로 분진이 여과재 심층부로 침투되는 것을 방지한다.

 

전혁수 대표이사는 당사는 e-PTFE 멤브레인, PTFE Fiber PTFE 폼가공, PTFE 니들펀칭 부직포를 생산/가공하는 설비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산업용 PTFE Bag Filtere-PTFE 멤브레인 및 PTFE Foam 코팅 제품을 제조해 소각로 및 발전소, 시멘트, 제철공정 등의 집진설비에 분진과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용도로 공급하고 있으며 고객사로부터 품질과 서비스에서 많은 호평을 받고 있다.”라며 당사는 Retrofit EP 집진기술 연구를 진행 중에 있으며, 2021500㎿ 전기집진기에 실증 설비를 설치할 예정이다. Retrofit EP 집진기술은 전 세계에서 도전하기 쉽지 않은 기술로, 우리나라가 미세분진 저감 분야에서 세계를 선도하는 국가로 도약할 수 있는 기회이기에 연구 성공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라고 언급했다.

 

이어 그는 마이크로원은 초미세먼지인 SOx, NOx를 제거하기 위한 SDR, SCR, Bag Filter 등 시스템 개발을 완료했고 지속적인 기술 개발을 하고 있다. 마이크로원은 미세먼지 전구물질인 NOx 및 수은 등 중금속을 제거하는 흡착제와 촉매를 담지한 Bag Filter를 연구, 개발 중에 있으며 추후 시장에 런칭할 계획이다.”라며 또한 당사는 박막 e-PTFE 제조/가공기술을 접목해 반도체 등 정밀산업 및 가정용으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HEPA/ULPA 필터를 개발했다. 나날이 심해지는 미세먼지 이슈로 주목을 받고 있는 TRUE HEPA 필터는 다이슨 등 유수의 업체들이 공기청정기 등에 사용하면서 주목을 받고 있으며 이제는 산업용뿐 아니라 가정용, 건축용으로도 사용 범위가 확대되고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마이크로원은 발전소 환경설비 관련, 동해바이오화력의 우드칩 저장고 내 부유분진을 90% 이상 저감하는데 성공해 동서발전으로부터 개발 선정품으로 인증을 받았으며, 신규 저장고에 대한 수의계약을 체결했다. 이를 바탕으로 TRIPPER ROOM의 석탄 부유분진 저감을 위한 환경 개선 포집 시스템 연구 과제를 진행 중이다.

 

마이크로원 Retrofit EP test bed 설비

 

세계 환경 개선에 이바지할 것

최근에는 사람들이 초미세먼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저감하기 위한 기술이 주목을 받고 있다. 이를 대응하기 위해 마이크로원은 우리나라의 미세먼지 제거라는 궁극적인 목표로 고객들에게 새로운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전혁수 대표이사는 마이크로원은 대기환경설비부터 설계, 제작, 설치까지 진행하고 있고, 대기오염 방지시설도 보유하고 있다. 앞으로도 지금처럼 환경 규제 치와 공기를 철저하게 준수하고 지속적으로 기술력을 강화하고 끊임없이 기술을 개발해 우리나라의 미세먼지 제거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당사는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의 미세먼지를 저감하기 위해 고품질의 제품을 해외 시장에 알리고 있다. 이를 위해 활발하게 해외영업을 진행해 2018년도 수출 150만 불을 달성했으며, 2019년도 100만 불을 달성했다. 올해는 수출 200만 불 달성을 목표로 해외영업에 집중할 것이다.”라며 쌓아온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세계 시장에서도 마이크로원의 기술력을 알리고 지속적인 기술 개발을 통해 세계 환경 개선에 이바지하는 마이크로원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마이크로원 회사 전경

 

 

디지털여기에 news@yeogie.com <저작권자 @ 여기에. 무단전재 -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