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Display 2025 한국디스플레이산업전시회 2025-08-07 ~ 2025-08-09
몬드리안에이아이, 대한생활체육골프협회 업무협약식
AI 인프라 전문기업 몬드리안에이아이와 대한생활체육골프협회가 고성능 GPU 데이터센터 운영과 AI 기반 멤버십 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7월 25일(금) 밝혔다.
이번 협약은 골프협회가 보유한 생활체육 기반 멤버십 인프라와 몬드리안의 AI 데이터센터를 결합해 스포츠와 AI 인프라 융합을 본격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양 기관은 최신 NVIDIA GPU인 H200 모델을 우선 도입하고, 연말에는 국내 최초로 Blackwell B300 모델을 추가 도입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GPUaaS 2.0 데이터센터 혁신 모델을 고도화하고, 파트너 중심의 브랜드 협력형 AI 인프라 사업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골프협회 배철훈 회장은 “GPUaaS 2.0 데이터센터 구축으로 안정적인 멤버십 서비스를 제공하고, 다양한 기관과 기업이 참여하는 스포츠와 AI 융합 혁신 사례를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몬드리안 홍대의 대표는 “이번 협력을 통해 GPUaaS 2.0 데이터센터 혁신 모델을 고도화하고, 엔터프라이즈 브랜드와 함께 새로운 시장을 창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대한생활체육골프협회는 국내 생활체육 골프 활성화를 위해 회원 중심 멤버십 서비스를 운영 중이며, 몬드리안은 ‘Runyour AI’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고성능 GPU 기반 AI 인프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AI 특화 데이터센터 사업을 통해 교육, 문화, 체육 등 다양한 산업 분야로 기술 확산을 적극 추진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