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회 일정

중국 공신부, 사물인터넷 산업의 발전을 위한 4개 방면 지원 계획 발표 중국 공신부, 사물인터넷 산업의 발전을 위한 4개 방면 지원 계획 발표
정대상 2016-07-18 16:14:57
중국 ‘2016년 국제개방사물기술및표준회의’가 7월 12일 베이징에서 개최됐다. 이 회의에서 공신부 산하기관 과기사 로희 부국장은 사물인터넷은 최신 정보 기술과 어플리케이션 기술의 집중적 통합이라고 밝혔다.
이와 더불어 신 산업에 대한 개혁, 예를 들어 녹색 경제, 스마트 산업 등을 지속적으로 지원하는 것이 주요 목표라고 전했다.
그는 "공신부의 다음 주요 업무는 하기 네 방면의 가속화를 통한 국제경쟁력이 있는 산업 체계의 구축이며, 이를 위해 사물인터넷 분야의 경제 사회적 융합발전을 심화시키고 궁극적인 목표는 중국의 제조 강국화와 네트워크 강국화에 이바지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가 주창하는 사물인터넷의 네 방면은 다음과 같다.
첫번째 정부차원의 지도 하에 기업을 주체로 클라우딩 컴퓨터를 통한 빅데이터 구축 산업을 집중적 육성하고 새로운 융합적, 혁신적 업무경영 생태 체계를 형성한다.
두번째는 공업, 제조업, 농업 현대화, 스마트 홈, 원격 건강 서비스 등 소비 분야의 집적 운용 해결방안의 보급이다. 
세번째는 인터넷, 마이크로칩 제조, IT 설비제조 등 주요 영역의 선도 기업을 지원, 서비스 운영을 확장 추구하고, 이를 위해 관련 기술 표준 산업의 빠른 교체와 해결방안을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원가하락 등 실질적인 사물인터넷 발전 촉진방안을 제시한다.
마지막으로 네번째는 지속적인 사물인터넷관련 기술 연맹의 발전을 통한 효과적인 상하 산업사슬의 통합적 발전의 추구이다.

관련자료 중국투자자순망
KOTRA IT사업단
디지털여기에 news@yeogie.com <저작권자 @ 여기에. 무단전재 -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