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회 일정

로크웰 오토메이션, 글로벌 전략적 파트너사인 시스코와 산업용 보안에 대한 협업 강화
최교식 2016-07-05 18:40:18

로크웰 오토메이션 로고 작게.jpg

 

 

산업사물인터넷(IIoT)은 기업가에게 생산현장의 장치를 엔터프라이즈 레벨과 연결시키면서 가치를 제공하고 있지만, 보안이 도전과제로 대두되고 있다. 오늘날 IT시스템은 IT네트워크상의 보안 리스크를 모니터링을 하기 위해 방어벽(firewall)을 강화하고 있다. 그러나 이런 IT 방화벽은 생산 현장에서 사용되고 있는 산업용 프로토콜을 알지 못하며, 생산현장레벨과 기업레벨 전체를 아무르는 전체 네트워크에 대한 위험요소와 리스크를 최소화하는 데는 한계를 가지고 있다. 이에 기업용 네트워크의 강자인 시스코와 산업자동화 분야의 강자인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산업용 보안기기에 사용될 수 있는 심층패킷검사(deep-packet inspection, 이하 DPI) 기술을 개발시키는 데 협력하고 있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공용 아키텍처 및 기술 총괄 부사장 위르겐 바인호퍼(Juergen Weinhofer)는 “생산 현장의 보안은 스마트공장 및 이를 둘러싼 공급망까지 연결하여 스마트 매뉴팩처링 즉, 커넥티드 엔터프라이즈(The Connected Enterprise)를 구현하고자 하는 제조사 및 제조 운영자에게 가장 중요한 과제가 되고 있다”라며, “DPI 기술은 자동화 및 정보 제어 부문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전문성을 갖춘 로크웰 오토메이션과 IT 보안 분야의 리더인 시스코를 결합시키며, 이는 기존과 새로운 산업용 제어 시스템을 위한 보안을 강화시키고 있다”라고 언급한다.

로크웰 오토메이션과 시스코 간 전략적 제휴 협력을 통해 제조사들은 IT분야에서 나온 보안에 대한 검증된 모범적인 운영사례를 생산 현장과 산업 제조 환경에서도 활용할 수 있게 됐다. 또한 DPI 기술은 2016년에 로크웰 오토메이션과 시스코가 공동 개발한 다양한 산업용 네트워크 장치에도 적용될 예정이다.

디지털여기에 news@yeogie.com <저작권자 @ 여기에. 무단전재 -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