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신청
등록신청
회사의 인지도와 홍보의끝 보도자료 및 홈페이지 등록 신청 하고 회사의 인지도브랜드를 높이세요
기업탐방
광고모집중
서울시, 실시간 3D 홀로포테이션 ‘나만의 버추얼 광화문광장’실감체험존 운영 광화문광장의 핵심스팟을 몰입감 높은 시네마틱 실감형 콘텐츠로 공개
윤소원 2022-07-25 10:50:55

(사진. 서울시)

 

서울시가 광화문광장 재개장을 맞이해 다음 달 6일(토)부터 7일(일)까지 이틀동안 해치마당에서 시민들을 위한 융·복합 콘텐츠를 선보이는 ‘버추얼 광화문광장 실감스팟 체험존’을 운영한다. 

 

실감체험존에서 선보이는 디지털 트윈형 실감콘텐츠는 세계적인 리얼타임 3D 제작 툴을 사용해 제작된 한 차원 높은 그래픽 기술과 홀로포테이션 통신 플랫폼 기기를 결합한 최초의 사례다.

 

이번 행사에서는 그동안 상상만 해왔던 과거 육조거리 모습과 변화된 광화문광장의 가상 체험을 통해 시공간을 초월한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8월 5일(금)에는 퓨전국악 그룹 ‘비단’이 국내 최초로 홀로포테이션 기기 ‘프로토’를 접목한 융·복합 실감미디어 공연을 펼친다. 또한 지난 18일 서울시 청년정책 홍보대사로 위촉된 미래형 인플루언서(가상인간) ‘와이티’와의 특별한 만남도 계획돼있다.

 

행사기간 동안 해치마당 실감체험존에서 인증사진을 찍고 광화문광장 버추얼 투어 챌린지에 참가하면 추첨을 통해 소정의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서울시 뉴미디어담당관 이종선 과장은 “앞으로도 첨단기술을 결합한 새로운 시민체감형 소통 콘텐츠를 기획하고, MZ세대와 더 친숙해지는 매력적인 융·복합 디지털콘텐츠 서비스를 지속으로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디지털여기에 news@yeogie.com <저작권자 @ 여기에. 무단전재 -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