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돈협회 창립 40주년 비전 선포식 “국민과 함께 성장하는 한돈산업을 만들어 가자!” 한돈자급률 : 80% / 돼지고기 소비량 : 35kg / 한돈관련산업 생산액 : 30조 목표 제시
월간피그 2019-01-16 10:59:10

지난 12월 7일, 한돈협회 창립 40주년 기념 비전 선포식이 개최됐다.

 

1979년 사단법인 대한양돈협회로 출범한 이후 대한민국 축산업과 함께 성장해 온 대한한돈
협회가 창립 40주년을 기념하는 한돈인 대화합 한마당 및 한돈협회 창립 40주년 기념식을 갖고, ‘국민과 함께 성장하는 한돈산업’ 이라는 새로운 비전을 선포했다.

 

사진 비전발표 중인 하태식 회장

 

대한한돈협회(회장 하태식)는 12월 7일 서울 양재동 더케이호텔에서 ‘한돈인 대화합 한마당’을 개최했다. 한돈자조금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한돈 40년, 미래 100년이라는 주제로 우리 한돈산업이 걸어온 40년을 돌아보고 향후 나아갈 100년 미래를 건설할 미래 비전을 제시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특히 한돈인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하나 되어 한돈산업이 직면한 어려움을 헤쳐 나가자는 다짐과 함께 소비자에게 사랑과 신뢰를 받는 국민과 함께하는 한돈산업이 될 수 있도록 한돈농가 뿐만 아니라 사료, 동물약품, 기자재, 도축·가공, 유통, 소비자에 이르기까지 ‘돼지고기’와 관련한 전국의 한돈농가들이 모두 한자리에 모여 소비자를 향한 약속과 결의를 다지기 위해 준비됐다.
대한한돈협회가 주관,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가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와 농협중앙회가 후원한 이번 행사에는 농림축산식품부 이개호 장관, 농협 축산경제 김태환 대표, 축산관련단체협의회 문정진 회장을 비롯한 내빈과 전국 9개도 한돈농가, 사료, 동물약품, 기자
재, 도축·가공, 유통, 소비자단체 관계자 등 1,000여명의 한돈인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날 한돈협회 하태식 회장은 “2030 한돈산업 비전-국민과 함께 성장하는 한돈산업” 이라는 비전 아래 한돈자급률 80%, 국민 돼지고기 소비량 35kg, 한돈 관련 산업 생산액 30조원이라는 목표를 제시했다.
이를 달성하기 위해 ▲한돈인 협력(Collaborate), ▲국민 소통(Communicate), ▲함께 만드는 한돈산업(Co-Create)을 3대 핵심가치(3CO)로 두고, 첫째, 한돈인 협력(Collaborate), 한돈 관련산업과의 끈끈한 협력과 공존을 도모하고, 첨단기술 접목으로 생산성과 수익성을 높여 한돈농가의 경쟁우위를 확보함으로써 한돈인 협력의 가치를 달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둘째, 국민 소통(Communicate), 사육환경 개선과 한국형 동물복지를 통해 안전하고 위생적인 한돈을 생산·공급하며, 국민과의 적극적인 소통으로 신뢰를 이뤄 국민 소통의 가치를 실현하며, 셋째, 함께 만드는 한돈산업 (Co-Create), 직원 복지 향상을 통해 젊은이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고, 사회공헌으로 국민과 함께하는 한돈산업을 만들어 함께 만드는 한돈산업의 가치를 실천할 것이라고 선언했다.
한돈협회는 이날 선포할 비전 수립을 위해 한돈농가, 관련 업계, 학계 전문가의 의견을 수렴했으며, 행사 당일 하태식 회장이 직접 소개했다.
또한 이번 행사에는 한돈홍보대사인 장동건 씨도 참석해 전국의 한돈농가들과 함께 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공식행사 후에는 한돈명예홍보대사인 허참 씨의 사회로 인기가수의 축하공연도 함께 진행되어 2015 한돈홍보대사였던 트로트 여신 홍진영 씨를 비롯해 효녀가수 현숙, 트로트 4대천왕 진성 등이 한돈인 대화합 한마당과 한돈협회 창립 40주년을 축하했다.

 

 

 

 

 

<월간 피그 2019년 1월호>

디지털여기에 news@yeogie.com <저작권자 @ 여기에. 무단전재 - 재배포금지>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