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스트로닉, BUTECH서 신형 고출력 파이버 레이저 12㎾ 공개 바이스트로닉의 스마트 팩토리 비전 선보여
정하나 2021-04-23 17:13:08

바이스트로닉코리아가 오는 5월 26일(수)부터 29일(토)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제10회 부산국제기계대전(BUTECH)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동사는 신형 고출력 파이버 레이저 12㎾를 비롯해 다양한 절곡기 모델 및 바이스트로닉의 스마트 팩토리 시스템의 비전을 참관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디지털화 메가트렌드에 대응

바이스트로닉코리아(이하 바이스트로닉)가 제10회 부산국제기계대전(이하 BUTECH)에 참가해 신형 고출력 파이버 레이저 12㎾를 비롯해 다양한 절곡기 모델 및 바이스트로닉의 스마트 팩토리 시스템의 비전을 참관객들에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파이버 레이저의 대명사로 불리는 바이스트로닉은 고출력 파이버 레이저 12㎾과 로딩·언로딩 자동화 시스템 및 6㎾ 고효율 레이저를 비롯해 Xact Smart 절곡기 및 로봇 시스템이 결합된 로봇 자동화 시스템인 Mobile Bending Cell 80 등을 전시해 고객의 작업 스타일에 적합한 장비를 제시했다.

 

전반적인 경기 둔화 및 인건비 상승 등으로 산업 환경이 변화하고 있고, 4차 산업혁명, 디지털화 등에 관한 정보가 넘쳐나면서 자동화에 대한 고객들의 요구는 확대되고 있으며 구체적인 스마트 팩토리 솔루션에 대한 높은 기대감으로 나타나고 있다.

 

이에 바이스트로닉은 고객의 생산 환경에 따른 선택의 폭을 다양화한 레이저 시스템과 절곡기를 전시해 고객들의 기대에 부흥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전시회에서 동사는 스마트 팩토리에 관한 비전을 제시함으로써 디지털화라는 메가트렌드에 대응하기 위한 현실적인 아이디어를 전달할 것으로 기대된다.

 

신형 고출력 파이버 레이저 12㎾, ByStar Fiber 

 

신형 고출력 파이버 레이저 12

바이스트로닉은 BUTECH에서 주력으로 전시하는 장비는 신형 고출력 파이버 레이저 12ByStar Fiber이다. 2019년 말 바이스트로닉 고객의 날 행사에 국내에서 공식 출시된 파이버 레이저 12㎾는 더욱 높아진 생산성과 검증된 가공 안정성 및 뛰어난 후판 절단 품질 등의 장점을 갖춰 수준 높은 고객들의 기대에 부응할 장비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2016년 세계 최초로 10㎾ 파이버 레이저를 상용화한 이래 고출력 파이버 시장의 대명사로 자리 매김해 온 바이스트로닉은 201912㎾의 고출력 발진기를 장착한 ByStar Fiber의 출시로 다시 한 번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3㎾부터 12㎾까지의 다양한 발진기 출력을 제공함으로써 사용자는 작업 환경에 적합한 최적의 모델을 선택할 수 있다.

 

최대 30까지 높은 절단 품질 구현

파이버 레이저 가공 차원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신형 고출력 파이버 레이저 12㎾는 최고 단계의 발진기 출력에서도 안정적인 가공 공정 및 폭넓은 적용 범위를 자랑한다. 3~10㎾에 이르렀던 기존 파이버 출력 레벨을 12㎾ 수준까지 끌어올림으로써, 한 단계 진보한 기술적 도약을 이뤄냈다. 12㎾ 출력의 레이저 출시로 ByStar Fiber의 가공 속도는 기존 10㎾ 레이저 발진기에 비해 평균 최대 43%까지 빨라졌다(질소 가공 시). 이에 따라 3~30㎜에 이르는 다양한 두께의 자재 가공 시 생산성이 향상됐다.

 

또한 이 제품에는 생산 현장에서 느끼는 다양한 의견들을 반영해 새롭게 디자인된 절단 헤드가 적용됐다. 슬림한 디자인으로 제품과 헤드 간 충돌을 최소화함으로써 기존 대비 30% 이상 충돌 가능성을 저하시킨다.

 

신형 고출력 파이버 레이저 12㎾가 출시되면서 기존 10㎾ 대비 절단 속도도 크게 개선됐다. 특히 스테인리스 스틸은 전 구간에서 평균 30%로 절단 속도가 향상됐으며, 30㎜가공 시에는 최대 43%까지 향상됐다.

 

한편 바이스트로닉은 지난 4월에 ByStar Fiber 15㎾의 출시를 공식 발표했다. 속도, 정밀도 및 유연성까지 갖춘 이 하이앤드 장비는 10㎾ 레이저 대비, 최대 86%의 가공 속도가 증가됐다. 연강, 알루미늄 및 스테인리스 스틸은 최대 50㎜까지, 황동 및 구리는 최대 20㎜ 두께 소재의 고품질 절단이 가능하다. 15㎾ 파이버 레이저의 국내 출시는 추후 바이스트로닉의 SNS를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혁신적 스위스 기술이 장착된 바이스타 파이버의 절단 헤드

 

높은 가성비의 BySmart Fiber

스위스의 혁신적인 기술력이 집약된 고성능 파이버 레이저인 BySmart Fiber는 성능과 가격 경쟁력을 모두 갖춘 한국 시장 최적화 모델이다. 저출력에서 고출력까지 다양한 발진기 출력을 제공하며, 뛰어난 생산성으로 높은 가격 경쟁력을 갖춰 출시 이전부터 많은 고객들의 구매 문의가 이어졌고 2019년 초부터 판매가 급증하고 있다.

 

 

ByStar Fiber

 

BySmart Fiber의 국내 출시는 기존 고객들의 가성비 높은 시스템에 대한 요구에 보다 포괄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기존의 시스템에 추가하고 새로운 기술력 및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확장해 나아가고 있는 바이스트로닉의 지속적인 노력의 일환이다.

 

2㎾에서 10㎾까지 다양한 발진기 출력이 제공돼 사용자의 작업 환경에 맞는 최적의 모델을 선택할 수 있는 BySmart Fiber는 바이스트로닉이 자체 개발한 파이버 절단 헤드가 탑재돼 고품질의 절단 품질을 구현할 수 있다. 노즐 자동 센터링을 기본으로 제공해 초보자도 손쉽게 운영 가능하며, 옵션으로 자동 노즐 교환 시스템을 제공해 24시간 자동으로 장비 운영을 최적화 시킬 수 있다.

 

BySmart Fiber에는 스마트폰 방식으로 편리한 초대형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탑재돼 차별화된 편의성을 제공하고 있고, 소재의 로딩, 언로딩을 위한 ByLoader, ByTrans Extended 및 창고시스템인 ByTower등 다양한 소재 자동화 시스템과의 연동이 가능하다. 

 

Xact Smart, 고성능에 경제성까지

가격적인 부담 때문에 기존 Xpert 절곡기를 망설였던 다양한 고객층이 손쉽게 바이스트로닉의 절곡 노하우를 경험할 수 있도록 글로벌 모델로 제작된 Xact Smart는 기존 Xpert의 핵심인 다이나믹 크라우닝과 손쉬운 사용자 인터페이스인 ByVision Bending은 그대로 흡수하면서 경제성까지 갖춘 새로운 절곡기 모델이다.

 

Xact Smart

 

기존 쐐기 방식 크라우닝을 사용한 경쟁 모델 대비 유압식 다이나믹 크라우닝과 50년의 방대한 절곡 데이터베이스가 장착되어 정밀 절곡을 최적화 하였으며, 50톤x 1.6m 모델에서 300톤x 4.0m 장비까지 다양한 모델이 제공되어 고객의 업무 영역에 맞는 제품군의 선택도 가능해졌다. 또한 버튼이 없는 22인치 대형 스마트폰 방식의 ByVision Bending을 사용해 초보자도 몇번의 터치로 전문가처럼 절곡 노하우를 그대로 누릴 수 있게 되었다.


모바일 밴딩 셀, 로봇 시스템이 결합된 신형 자동 절곡기 모델 
모바일 밴딩 셀은 혁신적인 자동화 솔루션으로, 두 배 더 강력해진 신형 고성능 절곡 로봇 시스템이다. 절곡 길이는 약 1.5미터에 달하며, 총 80톤까지 작업이 가능하다. 이미 수동 절곡기를 사용 중이라면, 이를 완전 자동화 방식의 모바일 밴딩 셀로 어렵지 않게 전환할 수 있다. 이때 모바일 밴딩 셀도 간편하게 엑스퍼트로 옮겨져 10분 내에 설치가 되며, 기준점 설정 또한 빠른 시간 내 가능하다. 

 

완전 자동화된 방식으로 절곡 가능


모바일 밴딩 셀은 절곡 로봇 부분과 엑스퍼트80톤 등 2대의 유닛으로 구성되며, 로봇 부분을 자유롭게 분리할 수 있다. 이 같은 유연성으로 인해 주간에는 다품종 소량 생산을 위한 수동 절곡기로, 야간에는 소품종 대량 생산을 위한 로봇 자동화 절곡기로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 변화시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을 특징으로 한다. 

 

바이스트로닉 스마트 팩토리 코너 신설

이번 전시회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바이스트로닉 스마트 팩토리코너에서는 전시 기간 내내 매일 2회에 걸쳐 바이스트로닉 추구하는 스마트 팩토리의 비전에 대해 참관객들에게 안내하는 시간이 마련될 예정이다. 이 코너는 그간 참관객들에게 공개되지 않았던 바이스트로닉의 비전을 공유하는 동시에 임가공 사업을 하는 대다수의 고객들이 현실적으로 공감할 수 있는 컨텐츠로 구성될 예정이다.

 

BUTECH 전시회에서 전시되는 부스에서 바이스트로닉의 최첨단 장비 및 기술 정보 및 공장 자동화에 대한 구체적인 라인업의 다양한 형태들이 소개돼 스마트 팩토리를 고민하는 고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다양한 컨설팅 코너 마련

BUTECH의 바이스트로닉 부스에는 단독기와 자동화 시스템을 포함 총 6대의 장비 외에도 방문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컨설팅 코너가 마련될 예정으로 바이스트로닉 파이프 레이저와 레이저·절곡 용 모듈식 자동화 시스템 및 서비스+지원(Service+Support) 코너 등으로 구성된다.

 

이번 전시에서 새롭게 소개되는 서비스+지원 코너는 방문객 대상의 혜택을 제공하기 위한 취지로 기획돼 일반 소모품 할인 및 절곡 툴 할인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동사는 바이스트로닉 부스에 방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개별 컨설팅을 진행, 필요한 소모품 및 절곡 툴 등을 구매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바이스트로닉의 부스는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의 2홀 중앙의 가장 앞 열에 위치하며, 부스 번호는 H-01이다. 기업 철학에 부합하는 개방형 구조로, 회사 및 장비에 관심이 있는 참관객들이 편안하게 찾을 수 있도록 기획됐다.

디지털여기에 news@yeogie.com <저작권자 @ 여기에. 무단전재 - 재배포금지>
| E-book(월간공작기계) | 유관협회/기관/단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