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gie인터뷰] 돈블테크, 가성비 높은 만능형 칩 컨베이어 블랙홀 출시 “자체 기술로 세계 최고 칩 컨베이어 기업으로 거듭날 것”
정하나 2019-06-27 09:53:06

돈블테크 이광열 대표

 

칩 컨베이어를 전문적으로 제작하고 있는 돈블테크는 고객V이 만족할 수 있는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인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이러한 동사가 최근 만능칩 컨베이어 블랙홀을 출시했다. 본지에서는 동사가 개발한 특수 코일스크류 및 거름망이 필요 없는 특수호퍼가 탑재된 만능칩 컨베이어 블랙홀을 소개한다.

 

만능형 칩 컨베이어

 

끊임 없는 연구 통해 만능형 칩 컨베이어 개발 성공

돈블테크 이광열 대표는 2017년을 기점으로 곡선 회전축 장치, 곡선 이송물 장치, 유니버셜 토르크 개발을 시작으로 2018년 칩 컨베이어를 출시했고 창원 소재의 기업들에 칩 컨베이어를 설치함으로써 고객들에게 인지도를 구축했다. 이후 만능형 칩 컨베이어를 출시하며 돈블테크는 칩 컨베이어 제작 전문 기업으로 거듭났다.

 

돈블테크 이광열 대표는 “IT, 금융업에 종사하던 시절, 출장을 나가면서 여러 업체를 다녀보니 외산 제품에 의존하는 곳이 많았다. 이는 칩 컨베이어에 관련된 기술을 가지고 있는 기업이 적었기 때문이다.”라며 “이에 따라 국산 칩 컨베이어의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벤처 사업에 참가하고 관련 특허를 획득했다. 또한 새로운 제품을 개발해 여러 업체에 칩 컨베이어를 설치하기도 했다. 이런 결과에 힘입어 돈블테크를 설립하고 본격적으로 칩 컨베이어에 대한 연구를 진행해 주물형 스크류, 플렉시블 코일스크류, 사각 컨베이어 등을 개발했으며 최근에는 거름망 없는 만능형 칩 컨베이어까지 개발할 수 있게 됐다.”라고 말했다.

 

거름망 필요 없는 만능형 칩 컨베이어 주목

돈블테크는 지난 5월 14일(화)부터 17일(금)까지 4일간 창원에서 열린 ‘제15회 디지털메뉴팩처링페어 코파스 2019(이하 KOFAS)에 만능형 칩 컨베이어, 사각 컨베이어, 플렉시블 스크류, 주물형 스크류 등을 공개했다.

 

특히, 돈블테크는 KOFAS에서 가성비가 높은 만능형 칩 컨베이어 블랙홀을 주력으로 홍보했다.

 

이 대표는 “공작기계에서 발생하는 쇳가루 등의 칩이 원활히 배출되지 않으면 기계 고장이 발생하거나 정밀도가 떨어질 수 있다. 그러므로 칩의 배출을 용이하게 할 수 있도록 칩 컨베이어라는 장치가 사용되고 있으나, 현존하는 칩 컨베이어는 칩과 절삭유가 혼합돼 배출될 수밖에 없는 구조를 가지고 있으므로 절삭유의 낭비와 환경오염 문제, 칩과 절삭유의 분리를 위한 작업자의 번거로움, 칩 분리시간 소요 등의 문제점이 있다.”라며 “이에 따라 배출 부분에 거름망을 둬 미세 칩을 거르며 칩을 걸러내고 있으나 거름망에 걸린 칩들은 필연적으로 적체현상이 발생하므로 보통 3개월 주기로 적체된 칩들을 청소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청소에 들어가는 번외의 노동력도 문제지만, 기계의 작동을 멈추고 청소를 진행하게 되므로 업체의 생산 스케줄에 차질이 생길 수도 있다.”라고 언급했다.

 

이어 그는 “최근에 출시된 만능형 칩 컨베이어 블랙홀은 거름망이 필요 없는 특수호퍼(특허 등록) 및 특수 코일스크류(특허 등록)의 적용으로 거름망과 쿨란트 탱크 청소가 불필요하다. 아울러 인건비 절감과 환경 개선을 도모하며 제품의 하자로 인한 불량률을 줄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기존 재품 대비 고효율을 내는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거름망이 필요한 타사의 칩 컨베이어와 동일한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어 여러 업체에서 관련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라며 “당사의 만능형 칩 컨베이어는 절삭유가 완전 분리되며, 롱 칩은 압착돼 부피가 1/20로 감소하고, 배출구의 각도는 60°, 높이는 1,000㎜로 설계됐다. 45°, 높이 800mm 부근이 한계였던 기존 제품 대비 좁은 공간에서도 사용이 가능해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했다.”라고 말했다.

 

또 다른 제품인 돈블테크의 플렉시블 스크류는 배출로 방향이 고정된 기존 스크류와 달리 공작기계 사양에 따라 배출로 각도를 자유롭게 설계할 수 있으므로 대형 장비의 구석진 공간이나 컨베이어 설치가 어려웠던 다양한 장비에 탑재할 수 있다.

 

곡선회전이송장치

 

특허 등록으로 독창적인 기술 보유

돈블테크의 경쟁력은 보유하고 있는 특허 및 자체 기술이다. 돈블테크는 곡선 회전측 장치, 칩 이송 스크류, 동력전달장치, 곡선 이송물 이송장치, 이송 스크류, 나선형 이송장치, 나선형 이송장치 지지 어셈블리, 칩 이송장치 등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고, 다양한 디자인과 상표를 등록했다.

 

이광열 대표는 “돈블테크는 항상 우수한 제품을 구현하기 위한 아이디어를 구상하고 특허 등록을 진행하고 있다”라며 “지속적인 연구를 통해 누구도 쉽게 생각할 수 없는 제품들을 개발하고 있다. 그런 개발한 결과, 현재 6개 이상의 특허를 획득했으며 자체적인 재품 개발 역량이 있는 회사로 거듭나 다른 기업들과 차별화를 시도하고 있다.”라고 언급했다.

 

유니버셜토르크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칩 컨베이어 제공

돈블테크는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제품을 제공하자’라는 모토로 고객을 위한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이광열 대표는 “소비자를 만족시키지 못하는 제품은 판매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할 수 없다. 이렇게 고객들 위해 발로 뛰고 있는 당사는 자체 기술로 세계 시장을 선점할 수 있을 것이다. 앞으로 기술로 세계 최고의 길을 향하는 돈블테크가 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고객들에게 최고의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돈블테크 이광열 대표는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진행해 자체기술로 세계 최고의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디지털여기에 news@yeogie.com <저작권자 @ 여기에. 무단전재 -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