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SUE & 특집
로옴, 마쓰다-이마센 전기와 ‘e-Axle용 인버터’ 공동 개발 계약 체결 로옴, 마쓰다-이마센 전기와 ‘e-Axle용 인버터’ 공동 개발 계약 체결 왼쪽부터 마즈다 이사 겸 전무 집행 임원, 연구 개발·코스트 혁신 통괄 Ichiro Hirose, 로옴 이사 겸 전무 집행 임원 COO Katsumi Azuma(사진. 로옴세미컨덕터코리아) 로옴(ROHM)이 마쓰다(...
효성ENG, 모터·감속기 분야 선도하다 효성ENG, 모터·감속기 분야 선도하다
이예지 2016-08-04 13:54:09

효성ENG가 자체적으로 개발한 '싸이크로감속기'


효성ENG, 모터·감속기 분야를 선도하다

1996년 설립된 효성ENG는 싸이크로감속기 제작 및 변속기, 모터·펌프 판매 및 수리 전문 업체로 축적된 기술력을 통해 한 층 업그레이드 된 제품을 고객에게 선보이고 있다.

오랜 시간동안 산업 현장에 없어서는 안 될 모터, 감속기, 펌프 등을 공급해 온 효성ENG는 타사와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이는 것은 물론, 신속하고 완벽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만족을 실현하고 있는 것이다.

특히 동사는 자체적인 기술력으로 싸이크로감속기를 제작하면서 업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오랜 시간 모터, 감속기, 펌프 업계에 종사하면서 쌓아온 기술력을 바탕으로 싸이크로감속기를 개발했다”는 효성ENG 김진복 대표는 “처음 제품을 개발했을 당시에는 품질과 기술면에서 부족했지만 고객의 니즈를 받아들여 기능과 품질에 있어서 상당한 메리트 있는 제품을 제작하게 됐다”고 전했다.


효성ENG 김진복 대표


높은 효율·긴 수명 자랑하는 ‘싸이크로감속기’

동력장치의 필수품인 싸이크로감속기는 자동화기계, 정밀기계, 로봇, 레이저기계, 철강, 제철소 등 다양한 곳에 사용될 뿐만 아니라 극한환경에서 사용되어야 하는 기계에는 필수요소라고 할 수 있다.

효성ENG가 개발한 싸이크로감속기는 Rolling Contact 방식을 채용한 강력한 구조로 높은 효율과 긴 수명을 자랑하며, Epi-Trochid 연속곡선이 여러 개의 내핀에 동시에 접촉해 하중이 분산되어 충격에 강한 것이 특징이다.

이와 더불어 고품질의 소재와 고정밀도의 가공을 기초로 제작해 신뢰성과 내구성을 한층 높였다는 평도 받고 있다.

한편 효성ENG를 통해 국내에 판매되고 있는 효성모터는 설치규격, 축단Key, Key홈 치수공차 등 KS규격 및 국제규격에 의한 신규격을 적용하고 있고, 신뢰성 높은 절연 시스템으로 내열성 및 내습성이 우수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엄선된 전기재료의 사용으로 손실을 최대한 감소시켰으며 정밀한 가공부품 및 베어링을 사용해 기계적 손실을 감소시켜 모터의 효율 또한 높였다.

“전폐형과 보호형을 기본으로 B종부터 H종 절연까지 수직형, 옥회형, 안전증방폭형, 내압방폭형, 분진방폭형, 인버터용, 선박용, 극수변환용 등 다양한 기종을 생산해 수많은 용도로 사용이 가능하다”며 모터에 대해 설명한 김 대표는 “이러한 장점과 함께 긴 수명까지 갖추고 있어 도입률이 꾸준히 높아지고 있다”고 전했다.


높은 효율·긴 수명 자랑하는 ‘싸이크로감속기’


철저한 A/S와 납기,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고객 신뢰 UP!

매년 지속적인 성장을 보여주고 있는 효성ENG의 영업비결에 대한 질문에 “가장 신경 써야 할 부분이 바로 고객과의 신뢰”라고 전한 김 대표는 “꾸준히 쌓아온 고객과의 인연 덕분에 지금까지 기업을 운영할 수 있었다”며 “이러한 시간들이 기업을 운영하는데 가장 큰 경쟁력”이라고 전했다.

그의 말처럼 동사는 철저한 A/S와 납기, 그리고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고객사와의 신뢰를 더욱 높여가고 있다는 것이다.

이와 더불어 산업현장에서 효성ENG는 고품질의 맞춤형 제품들을 공급하는 기업으로 알려져 있다.

이에 까다로운 현장의 조건을 만족시키면서도 내구성과 철저한 사후관리까지 더해져 각 지역에서 방문하는 고객들의 발길도 이어지고 있다.


신제품 통해 새로운 지표 열다

최근 유성감속기를 개발 중에 있는 효성ENG는 신제품을 통해 고객에게 한발 더 다가가기 위해 계획하고 있다.

“다양한 분야의 산업발달과 함께 성장해가고 있는 감속기는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개발이 두드러지고 있다”는 김 대표는 “당사 역시 그에 발맞춰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제품을 통해 고객만족을 실현할 계획”이라며 향후 목표를 전했다.

또한 그는 “이와 더불어 고객서비스에 초점을 맞춰 국내 시장을 공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자신의 기술력을 꾸준히 갈고 닦아 이 분야를 선도할 수 있는 기업이 되겠다”며 포부를 전한 효성ENG. 지속적인 성장세를 유지하며 새로운 지표를 열어갈 그들의 행보가 주목된다.


효성ENG www.cyclomotor.com



디지털여기에 news@yeogie.com <저작권자 @ 여기에. 무단전재 -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