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일기공 전용재 과장(좌), 전인규 대표이사(우) / 사진. 여기에
오랜 시간 동안 동력전달장치를 다양한 산업 분야에 공급하며 이름을 알리고 있는 한 기업이 있다. 그 기업의 이름은 (주)제일기공이다. 이 기업은 나라삼양감속기 등 여러 업체들과 협력함으로써 다양한 제품군을 보유하며 고객의 작업 현장에 적합한 고효율 제품을 제안하고 있다. 이러한 솔루션을 기반으로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체계를 구축하는 (주)제일기공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사진. 여기에
강력한 협력 체계로 풍부한 제품군 라인업 보유
(주)제일기공(이하 제일기공)은 전문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기어드모터, 감속기, 모터, 커플링, 체인텐션, 케이블베어 등 동력전달장치를 공급하고 있다.
제일기공은 나라삼양감속기, 한국체인 등 제조 기업과 협력체계를 굳건히 다지며 고품질의 차별화된 제품을 제안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제품군을 보유함으로써 고객의 작업현장에 적합한 제품을 제시하고 있다. 아울러 안정적인 공급망을 구축하면서 자연스럽게 빠른 납기를 제공해 고객들에게 높은 신뢰도를 구축했다. 이는 설립 초기부터 현재까지 묵묵하게 거래를 이어가는 충성고객들을 보유하고 있는 이유이기도 하다.
사진. 여기에
고효율 제품 제안
제일기공은 다양한 고품질 기어드 모터를 시장에 제안하고 있다. 동사가 공급하는 하이포 맥스 기어드 모터(Hypo Max Geared Motor)는 HM25, HM30, HM35, HM45, HM52 등의 다양한 라인업으로 구성됐으며 동력 기준 0.2㎾부터 2.2㎾까지 대응한다.
이 제품은 콤팩트한 케이스와 감속기로 경량화 및 소형화를 실현함으로써 공간적 제약을 극복했으며 고효율에 저소음 및 저진동을 자랑한다. 또한 특수강 침탄 열처리 사용으로 강한 내구성을 갖추고 있어 고하중 작업에 적용이 가능하며 수명 연장에 기여한다. 그렇기 때문에 반도체, IT 부품, 전자 부품 등을 이송하는 장치에 적용이 가능하다. 제일기공이 소개하는 또 다른 제품인 헬리컬 베벨 기어드 모터(Helical Bevel Geared Motor) 또한 HB100, HB112, HB132, HB140, HB180, HB212, HB265, HB315, HB375의 폭 넓은 라인업을 자랑한다. 이 시리즈는 0.2~55㎾의 동력 비율과 1/7~1/175의 감속 비율(1/7~1/175)에 대응할 수 있다.
검증된 프로그램을 적용함으로써 저소음, 저진동, 고효율, 높은 내마모성 등을 구현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긴 수명 동안 작동이 가능해 유지보수가 용이함으로써 효과적으로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또한 내구성이 높은 기어를 탑재함으로써 높은 토크를 자랑한다.
그리고 이 제품은 고객의 다양한 요구 조건에 대응하는 실용적인 디자인으로 설계돼 수평, 수직, 중공, 플랜지형 등 다양한 형태로 설치가 가능하다.
제일기공 전용재 과장은 “큰 동력이 필요한 장치는 물론, 협소한 공간에도 적용이 가능해 컨베이어, 자동화설비, 중장비 이송장치 등 다양한 산업에 적용될 수 있다”라고 언급했다.
사진. 여기에
고객의 생산성 향상에 기여
최근 경기 침체가 이어지고 있어 자연스럽게 동력 전달 장치에서도 수요가 줄어드는 시점이다. 전용재 과장은 “당사는 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오랫동안 쌓아온 레퍼런스를 기반으로 고효율, 강한 내구성을 가진 제품을 제안하며 고객의 생산성 향상에 기여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렇게 오랜 시간동안 달려온 제일기공은 두꺼운 고객층을 보유하며 힘든 시기에도 타사와 차별화된 솔루션을 제공하며 고객과 함께 상생하는 기업으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