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우전기(주) 부스 전경 / 사진. 여기에
정우전기(주)(이하 정우전기)가 5월 20일(화)부터 23일(금)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BUTECH 2025(부산국제기계대전)’에 참가해 고효율 IE5급 영구자석(PM) 모터를 비롯한 자사의 주문형 모터 라인업을 선보였다.
정우전기는 1998년 설립 이후 30여 년간 산업용 주문형 유도 전동기 개발에 집중해온 국내 전동기 전문 기업으로, 최근 탄소중립 및 RE100 대응을 위한 고효율 모터 수요 증가에 발맞춰 신제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있다.
PM모터 / 사진. 여기에
이번에 출품한 IE5 등급 PM모터는 인버터 구동을 전제로 한 산업용 고효율 제품으로, 높은 효율성과 더불어 소형화된 설계를 특징으로 한다. 특히 넓은 작동 속도 구간에서도 안정적인 토크를 유지할 수 있어 자동화 설비, 공장 생산라인 등 다양한 산업 환경에서 활용 가능하다. 제품 외형은 TEFC, TENV 방식 외에도 주문형 제작이 가능해 고객 맞춤 설계 대응력도 뛰어나다.
정우전기 관계자는 “3600RPM에서는 0.75kW부터 7.5㎾까지, 1800RPM에서는 최대 5.5㎾, 1200RPM에서는 3.7㎾까지 정격 출력별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라며, “야스카와, LS일렉트릭 등 주요 인버터 제조사와의 호환 테스트를 이미 완료해 신뢰성과 호환성을 확보했다”라고 설명했다.
정우전기는 PM 모터 외에도 인버터 모터, 고효율 유도 전동기 등 다양한 산업용 모터 제품군을 확보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성능 개선을 통해 일본, 유럽, 동남아, 미국 등 해외 시장에서도 수출 실적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또한 홈페이지를 통해 자사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VR 온라인 전시관을 운영 중이며, 이를 통해 고객 접근성과 제품 이해도를 높이고 있다. 정우전기 관계자는 “정우전기는 앞으로도 고객 요구에 부합하는 고효율, 고성능 모터 제품 개발을 통해 지속가능한 산업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