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동신테크노 감속기 / 사진. (주)동신테크노
감속기 전문기업 (주)동신테크노(이하 동신테크노)가 고품질 감속기 기술력을 앞세워 국내는 물론 해외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싸이크로 감속기를 중심으로 VM 감속기, PIV, BEIER 무단변속기 등 다양한 자동화 기계용 동력전달장치를 자체 기술로 생산해왔으며, 최근에는 독일·이탈리아·일본 등 선진국 제조사의 감속기 부품을 수입해 국내 고객 맞춤형으로 완성품을 제작하는 하이브리드 공급 체계를 확립했다.
1988년 설립된 동신테크노는 감속기 소형화, 고효율화, 내구성 강화 등 기술 혁신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CYCLO 치형 기반의 감속장치를 활용해 소형 경량화를 실현했으며, 1단에서 1/87, 2단 이상에서는 수백억 분의 1까지 감속비를 구현할 수 있는 다단연결 설계가 가능하다. 마찰과 마모가 적은 구조, 고강도 특수합금강 부품의 정밀 연마 가공 등을 통해 내구성과 수명을 크게 향상시켰으며, 평균 효율도 90% 이상으로 높다.
(주)동신테크노 감속기 특징 / 사진. (주)동신테크노
동신테크노는 특히 이탈리아 제조사의 감속기 제품을 도입해 국내에 맞는 규격으로 반조립한 뒤 고객 수요에 맞춰 완성품으로 납품하고 있다. 이 과정에는 모터바리오 제품을 개발한 경험을 가진 엔지니어가 직접 설계에 참여해, 기존 설계보다 성능을 개선한 제품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고품질 감속기를 합리적인 가격에 공급할 수 있는 경쟁력을 확보했다.
동신테크노 신용성 대표이사는 “기계 자동화 산업에서 감속기의 정밀성과 내구성은 생산성과 직결된다”라며 “선진국 기술과 자사의 생산역량을 결합해 국내외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을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동신테크노는 감속기 수리 및 A/S 또한 자체적으로 운영하며, 고객 밀착형 서비스 체계를 통해 지속적인 기술 지원과 시장 확대를 도모하고 있다. 자동화·모션 제어 부품의 고도화가 요구되는 시대에, 동신테크노는 국내 산업현장의 실질적 파트너로서 역할을 공고히 해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