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SUE & 특집
로옴, 마쓰다-이마센 전기와 ‘e-Axle용 인버터’ 공동 개발 계약 체결 로옴, 마쓰다-이마센 전기와 ‘e-Axle용 인버터’ 공동 개발 계약 체결 왼쪽부터 마즈다 이사 겸 전무 집행 임원, 연구 개발·코스트 혁신 통괄 Ichiro Hirose, 로옴 이사 겸 전무 집행 임원 COO Katsumi Azuma(사진. 로옴세미컨덕터코리아) 로옴(ROHM)이 마쓰다(...
[인터뷰] 퓨마콤프레샤, 렌탈 서비스 중심으로 고효율 인버터 콤프레샤 시장 확대 산업현장 맞춤형 콤프레샤 서비스
임승환 2025-07-22 11:23:30

에너지 효율이 중시되는 현 산업 환경에서, 콤프레샤 렌탈 시장의 경쟁력은 점점 더 강화되는 추세다. 이에 퓨마콤프레샤의 렌탈 기반 산업장비 운영은 비용 절감, 장비 관리 편의성, 지속가능성을 동시에 실현하는 합리적 솔루션으로 주목받고 있다. 

 

퓨마콤프레샤 강호기 대표 / 사진. 여기에


고효율 인버터 콤프레샤 렌탈 사업 본격화
공기압축기 전문기업 퓨마콤프레샤가 에너지 절감과 운영 효율성 향상을 목표로, 인버터 콤프레샤 기반의 렌탈 및 케어 솔루션을 중심 사업으로 확대하고 있다. 퓨마콤프레샤는 성신콤프레샤의 공식 대리점으로, 고효율·저소음 콤프레샤 제품뿐만 아니라 합리적인 조건의 렌탈 서비스를 주요 비즈니스 모델로 설정하고 시장 공략을 본격화하고 있다.


퓨마콤프레샤의 렌탈 서비스는 초기 비용 부담 없이 시작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다. 계약 기간이 종료되면 별도 비용이나 절차 없이 소유권이 무상 이전되며, 기간 중 발생하는 모든 A/S도 무상으로 제공된다. 


또한 보증금, 설치비, 관리비가 모두 없는 구조로, 실질적인 유지관리 비용 절감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특히 장비 성능 유지를 위해 사용 시간에 따른 소모품 교체와 장비 관리를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케어 서비스도 병행 운영 중이다.

 

사진. 여기에


현재 퓨마콤프레샤는 전국적으로 500개 이상의 산업 현장에서 렌탈 콤프레샤를 공급 및 관리하고 있다. 고객사 상당수가 기존의 일반 콤프레샤에서 고효율 인버터 콤프레샤로 전환했으며, 실제 전기요금이 평균 35% 이상 절감되는 효과를 보고 있다는 설명이다.


퓨마콤프레샤 강호기 대표는 “최근 전기료 인상으로 인해 많은 기업이 콤프레샤 운영에 부담을 느끼고 있다”라며 “당사 렌탈 장비는 고급 국산 제품을 기반으로 저렴한 가격과 전기료 절감 효과를 동시에 제공해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렌탈은 단순한 장비 임대를 넘어, 고객 산업 환경에 맞춘 맞춤형 운영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산업현장 맞춤형 콤프레샤 라인업·렌탈 서비스
퓨마콤프레샤는 고급형 'FORT-VSD' 시리즈와 경제형 'EV 시리즈', 그리고 일체형 제품 등 다양한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FORT-VSD 시리즈는 후생(FUSHENG) 에어엔드, LS산전 인버터, 실시간 모니터링이 가능한 스마트 AI 기술이 적용된 제품으로, 대형 산업 현장에 적합하다. 

 

사진. 여기에


EV 시리즈는 독일산 에어엔드를 기반으로 IE4 등급의 고효율 PM모터와 인버터 구동 방식을 채택해, 소형 공장에 적합한 경제형 모델로 제공된다. 또한 콤프레샤, 드라이어, 탱크가 일체형으로 구성된 모델은 협소한 공간에서 활용하기에 유리하며, 저소음 설계까지 겸비해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강호기 대표는 “탄소중립과 에너지 절감이라는 국가적 흐름에 발맞춰, 당사의 렌탈 서비스는 실질적인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다”라며 “앞으로 전국 단위 온라인 마케팅과 유지관리 인프라 고도화를 통해 산업계 고객들과의 접점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디지털여기에 news@yeogie.com <저작권자 @ 여기에. 무단전재 - 재배포금지>